본문 바로가기
the Place

강원도 양양 맛집 : 메밀국수 종결자! 실로암메밀국수

by 슬기! 2011. 2. 20.


 

강원도 양양 맛집 : 메밀국수 종결자! 실로암메밀국수 

역시 여행!하면 먹자투어가 최고~
이번 강원도 여행에서는 정말 배가 뻥~ 터질때까지 먹고 또 먹었다.. 

강원도 속초, 양양 부근에 맛있다는 음식들은 죄다 리스트업 해두고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 고민 하다가 첫번째로 찾아간 실로암메밀국수


실로암메밀국수를 한번이라도 먹어본 사람들이라면
다른곳에서 메밀국수 못 먹을 정도로 정말 정말 맛있다는 칭찬이 줄줄이 이어지더라는..


숙소였던 블루테라스와도 가까운 거리라 아침일찍 서둘러 실로암메밀국수로 고고씽!! 

실로암메밀국수의 자세한 위치는 포스팅 하단을 참고하세요!


인터넷에서 찾아본 결과 맨날 줄서서 기다려야 맛볼수 있다던데..
왠일인지 주차장이 조용~ 하구나..


알고보니 오픈시간은 오전 10시 30분
우리가 도착한 시간은 오전 10시 20분 ㅋ

들어가도 되나... 라는 소심한 생각에 빼꼼히 문을 열어보니
어서오세요~ 라는 반가운 인사가 들렸다 :)


실로암메밀국수 안으로 들어가보니 우리가 첫손님!!
생각보다 엄청 실내가 넓었다.. 

옛날집을 개조한 듯한 느낌으로 조그마한 문을 지나면 또 방이 나오고
또 방이 나오고 계속 나오더라며 ㅋㅋ


주방은 나름 현대식 오픈주방 ㅋ


실로암메밀국수 메뉴판! 

삶은돼지고기 보쌈도 맛있다던데
보쌈까지 주문하면 다른 음식 못먹을까바 아쉽지만 메밀국수로만 주문..
(맛집 리스트업 해둔곳이 너무 많은지라 ㅋ) 

동치미메밀국수 하나랑 비빔메밀국수를 주문했다


메뉴를 주문하자 따끈한 주전자에 나온 메밀국수 삶은 물~
이게 누룽지 같기도 하고 보리차 같기도 하고 구수하고 참 맛있더라는 :)


그리고 드디어 주문한 메밀국수 등장이요~~~
매콤짭쪼름한 양념이 듬뿍 들어있는 비빔메밀국수!


비쥬얼은 거의 흡사하지만 동치미 국물을 넣어줘야 간이 맞는다는 동치미메밀국수


동치미메밀국수를 주문하면 이렇게 따로 동치미를 담아주는데
딱! 3국자 정도만 넣어서 먹으면 딱 맛있다고 한다


난 동치미가 넘 맛있어서 욕심내서 좀 많이 넣었더니 살짝 싱거운 느낌이 들더라며;


테이블에 있는 식초나 설탕시럽을 취향껏 넣어서 먹으면 OK


먼저 매콤한 비빔메밀국수먼저 시식!! 

까슬까슬한 메밀국수의 질감이 완전 색다르고 맛있었다
예전에 TV에서 기존에 파는 메밀국수에는 메밀이 거의 안들어 간다는 이야기를 들었던거 같은데
그 말이 정답인듯.. 

실로암 메밀국수의 면발은 먹어보면 이런게 메밀국수구나 싶더라 ㅋㅋ
물론 매콤 짭쪼름한 양념도 먹으면 먹을수록 땡기는 ㅋㅋ


이번엔 동치미메밀국수~ 

시원한 동치미국물에 말아서 먹으니 비빔메밀국수랑은 또 다른맛!!
개인적으로 동치미는 정말 따로 사오고 싶을정도로 너무 맛있었다~~


함께 나온 무김치도 굿굿굿!! 

양이 꽤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었는데
역시 유명한 맛집은 다 이유가 있는거라며.. 

비빔메밀국수, 동치미메밀국수 둘다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론 비빔메밀국수가 조금더 맛있었다! 

그렇게 실로암메밀국수에서 배를 빠방하게 채우고는..
바다가 보이는 해수욕장으로 고고씽!


저 멀리 조도가 보이는 풍경의 속초해수욕장!!
정말 그림같은 풍경이다~


바람도 꽤 거세게 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은 연신 파도와 뛰어놀기 바쁘다


나는 그저 소심하게 멀찌감치 서서 기념샷만 ㅋ
(저거 나름 벙어리 장갑을 이용해 브이 날린거라며 ㅋ) 

강원도 양양의 명물 실로암메밀국수!
강원도 나들이 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려보세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실로암메밀국수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장산리 228번지
033-671-5547
http://www.siloammemi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