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Korea

속초중앙시장 나들이! 닭강정의 원조 만석닭강정

by 슬기! 2011. 2. 24.


 
속초중앙시장 나들이! 닭강정의 원조 만석닭강정

어딜가나 시장구경하는게 제일 재밌는거 같아요
이번 동해여행에서도 미리 체크해둔 속초중앙시장으로 출바알~~


속초중앙시장은 속초관광수산시장이라는 이름의 간판을 달고 있더군요 

시장 바로 건너편에 커다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주차요금은 비교적 저렴한 편이었는데 속초중앙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금액별로 주차쿠폰을 제공하더라구요
잊지 않고 주차쿠폰을 받아오시면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명절을 앞둔 주말이라 그런지 주부님들의 손길이 바쁘시더라구요 

아무리 대형 마트가 좋고 저렴하다지만
야채나 생선, 과일등은 시장이 정말 훨씬 저렴하다는거!!


무엇보다 우리 시장에는 정!이라는게 있으니까요 :)


게다가 요즘 시장은 이렇게 깔끔해요~
절대 비위생적이거나 지저분하지 않답니다


동해와 인접해 있는 속초라 그런지 유난히도 생선 종류가 참 많았어요
난생 처음보는 생선들이 너무 많아서 신기 신기~


다양한 종류의 젓갈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몇개 시식해 봤는데 정말 굿굿굿!! 

시장구경에는 또 빠질수 없는게 바로 먹자투어 아니겠어요?!
(먹는게 남는거라며 ㅋㅋ)
속초중앙시장에는 유명한 먹거리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동해안의 명물! 오징어로 만든 오징어순대


역시 오징어로 바삭하게 튀긴 오징어 튀김


옛생각 절로 나게하는 원조오방호떡


그리고 정말 많은 분들께서 강츄! 하신 88순대국!
저는 개인적으로 순대국에 얽힌 아픈 (으응?) 추억이 있어서 가보진 않았지만
가보신 분들이 정말 맛있다고 추천을 많이 해주시더라구요~
순대국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보시면 좋을꺼 같아요 

그리고 속초중앙시장에 가면........


한국은행을 한무더기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거보고 정말 자지러지게 웃은;;;;; 

속초중앙시장의 수많은 먹거리들중 제가 선택한 메뉴는..
바로바로.. 

닭강정!!


속초중앙시장에 가면 닭강정의 원조 만석닭강정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처음으로 닭강정을 개발했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검색해 봤을때는 갈때마다 3~40분씩 기다려야 한다고 하던데..
저는 다행이 오전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었답니다


거대한 튀김솥에서 열심히 닭을 튀겨내고 있는 모습~ 

닭강정은 한마리에 15,000원이에요


따로 앉아서 먹을 공간은 없고
주문을 하면 이렇게 박스에 포장을 해준답니다~
따끈따끈 모락모락 김이 올라오는 닭강정을 조금이라도 빨리 먹고 싶은마음에;;


주차장에 오자마자 차안에서 오픈;; 

땟갈이 장난이 아니죠?!
만석닭강정은 따뜻할때 먹어도 맛있지만 식어도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닭강정의 맛있는 냄새의 유혹을뿌리치기는 너무 힘들었어요 ㅋㅋ


결국 차 안에서 한조각 집어 들었습니다~
매콤짭쪼름하고 달달한 양념이 고루 베어 있어서 정말 맛있더군요!
특히나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예술~ 

그렇게;;;
속초중앙시장 주차장에 세워둔 차 안에서 완전 열심히 닭강정을 먹었;;;;;;;; 

열심히 닭강정을 먹고 있는데
바로 앞에서 한 가족이 저희를 보면서 막 웃는거에요..
좀 많이 챙피했는데..
그분들 결국 조금있다가 만석닭강정 한박스 사가지고 다시 오시더라며 ㅋㅋㅋ 

사실 차안에서 한박스 몽창 다 먹고 싶었지만
양이 정말 꽤 많아요~
서울에서 먹는 1마리 반 정도의 양!
결국 아쉽지만 고이 상자 뚜껑을 닫고 서울로 고고씽~


집에 오자마자 고이 남겨둔 닭강정을 다시 오픈했습니다
식었는데도 바삭함이 그대로 살아있는 만석 닭강정


원래 식은 음식은 별로 좋아라 하지 않는데 이녀석
식었는데도 맛있어요~~~~~ 

매콤 달콤한 양념 쪽쪽 빨아먹으며 맛있게도 냠냠냠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신비의 만석닭강정 (물론 나중엔 다 먹었지만 ㅋㅋ)
사람들이 왜 닭강정 하면 만석닭강정을 떠올리는지 알것 같았어요~
두고두고 생각나는 맛이라며 ㅋㅋ


만석닭강정은 전국으로 택배서비스도 하고 있더라구요
만석닭강정의 맛이 궁금하시거나..
만석닭강정의 맛을 잊지 못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 

역시 먹는게 남는거라며  

잇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