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lace

신촌맛집 : 37년 전통의 복요리 전문점 신촌 삼호복집

by 슬기! 2011. 3. 28.


 
신촌맛집 : 37년 전통의 복요리 전문점 신촌 삼호복집

복어를 먹어보긴 했지만 따로 복어만을 먹기위해 복요리 전문점에 가본적은 없었는데욤
정말 큰맘먹고 복요리 전문점으로 고고씽 했답니다 

요즘... 몸이 허해서;
몸보신 용으로 ㅋ 

어디로 가볼까~ 고민 하다가
37년동안 신촌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는 신촌 삼호복집 으로 향했어요 

보통 몸에 좋은 음식들은 맛이 별로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복어 요리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단... 조금 비싼게 흠이지만;;; 하하하

신촌 삼호복집은 원래 신촌 현대백화점 옆쪽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작년에 이전해서 더욱 넓어지고 깔끔하게 바뀌었다고 해요 

위치는 신촌 현대백화점 주차장 입구 건너편 신보건약국 골목으로 조금만 들어오면 보인답니다
약도는 맨 아래 첨부할께요!

주말 낮에 조금 일찍 방문했는데도 벌써부터 복요리를 즐기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저는 따로 예약을 한지라 3층으로 안내받았어요

별도의 룸으로 마련된 자리~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커다란 창에서 내리쬐는 햇빛이 아주 짱이더라며 ㅋ


신촌맛집 삼호복집 메뉴판입니다

제가 주문한 요리는 삼 코스요리인데요 

계절전채, 복껍질무침, 복버섯찜, 복굴소스 볶음, 복튀김, 복샤브샤브, 후식
이렇게 구성된 코스요리랍니다 

원래는 60,000원짜리 코스요리지만
2011년 6월 30일까지만 45,000원으로 할인한다고 해요!
어메이징~~ 

저희 일행은 3명이었는데요
삼코스요리 2인분이랑

활복매운탕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코스요리 양이 넉넉해서 셋이서 먹어도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욤


예약을 미리 했더니 이렇게 미리 셋팅도 되어있다는~

신촌맛집 삼호복집 삼 코스의 첫번째 요리는 복죽!
복어가 들어 있는 담백한 죽이었는데요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이건 마와 낫또
원래 마도.. 나또도.. 먹지않는 1인이지만..
어느 순간부터 몸에 좋다면 다 먹습니다..
역시 이날도 맛있게도 냠냠냠 :)


복껍질 무침과 함께 나온 반찬이에요~


복껍질 무침은 꼬들 꼬들 쫄깃 쫄깃~ 색다른 맛이었어요 :)


시원한 동치미 국물도 냠냠냠

다음으로 나온메뉴는 복버섯찜 입니다
2인분양인데 꽤 넉넉해서 3명이서 먹기에도 좋았답니다 

복어와 새우, 버섯, 미더덕과 각종야채가 가득~

저 탱글 탱글한 복어의 살좀 보라죠~ ㅋㅋ
매콤한게 식욕을 마구마구 자극하더라구욤 ㅋ


야채듬뿍 올려서 쫄깃하고 담백한 복어와 함께 꿀꺽 꿀꺽~~


복어가 이렇게 맛있는 생선인줄 난생 처음 알았다며!!

복굴소스볶음 입니다 

각종 해산물과 복어가 듬뿍 들어있었구요

탱글탱글 복어의 속살 원츄!

다음으로 나온건 복어회 입니다 

원래 코스에는 복어 샤브샤브가 나와야 하지만
사장님께서 복어회로 내어주셨어요! 

올레~~

함께 나온 미나리를 복어로 잘 싸서 와사비 간장에 찍어서 냠냠냠!! 

복어회는 처음 먹어본건데..
이건 정말 신세계!!! 

사실 양이 조금 아쉬웠어욤~
다음엔 복어회만 먹으러 또 와야 겠다는 ㅋ


복 튀김 입니다~

바삭하고 담백하고 고소하고 부드럽고..
다른 생선들하고 차원이 다른 맛이더라구욤 ~~ 

개인적으로 아직도 어린이 입맛이 강한 1인인지라;;;;;
복튀김 정말 강츄!!! ㅋ
복튀김은 제가 거의 다 먹은거 같아요 ㅋㅋ

그리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활복매운탕 등장이요~ 

지리 혹은 매운탕으로 주문할 수 있었는데 우린 매콤한 매운탕으로 주문했구요
자세히 보면 아시겠지만 복어가 정말 많이 들어 있어요!!


테이블에 붙어있던 인덕션레인지에 보글 보글 끓여서 냠냠냠~

갑자기 뜬금없는 소리일진 모르겠는데..
이런 인덕션 레인지 집에 하나 사놓고 싶더라며;;
이렇게 보글 보글 끓는 매운탕을 바로 식탁에서!!!

탱탱하고 큼직한 활복!
먼저 가져가는 사람이 임자인겁니다!! 

물론 엄청 많이 들어있단;; ㅋ

사장님께서 그냥 복어랑 활복이랑 맛이 다르다고 하시던데..
정말 맛이 다르더군요!! 

훨씬 쫄깃하고 맛있어욤~
살도 통통하구요 

물론 활복매운탕 국물은 말할 것도 없다며!!
시원하고 칼칼한게 공기밥이 땡기더라구욤 ㅋㅋ

지금까지 먹은것 만으로도 엄청 배가 불렀지만
마지막으로 매운탕 국물에 죽이나 볶음밥을 해주신다는 말에
바로 죽으로 주문!! ㅋ

역시 한국사람은 밥을 먹어야 하는거 아니겠어요?! ㅋ
매운탕 냄비에 맛깔나게 만들어주신 죽을 세명이서 냠냠냠 나눠 먹었답니다


배는 엄청 불렀지만 싹싹 다먹었다며 ㅋㅋ

그리고 후식으로 귀여운 양갱과 커피까지~ 

정말 배가 뻥 터질때까지 먹었어요~ 

앞으로도 복요리 계속 사랑해줘야 겠다며..
복어가 이렇게 맛있는 건지 정말 몰랐던 1인입니다;; 

37년 전통의 복요리 전문점 신촌맛집 삼호복집!
복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고고씽 해보세욤~
6월 30일까지 할인행사도 하고 있으니 서두르시라며
:) 

신촌맛집 삼호복집의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욤!
 

신촌 삼호복집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62-11번지 삼호빌딩 2,3층
02-337-901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