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n show

심야식당 따라잡기 일본 가정식요리 나폴리탄 & 감자크로켓

by 슬기! 2011. 3. 29.

 

심야식당 따라잡기 일본 가정식요리 나폴리탄 & 감자크로켓

 

요즘...

요리하는여자 모드에 재미 들린 고고씽입니다

 

처음에 만화로 나왔다가 큰 인기를 얻고 드라마로 까지 제작된 심야식당!

심야식당을 볼때면 나오는 음식들이 어찌나 먹음직 스러운지..

한번쯤은 꼭 따라해보고 싶은 욕구가 불끈 불끈 생기는데요..

 

이번에 만들어본 음식은 일본 가정식요리 나폴리탄 입니다!

나폴리탄 에피소드는 심야식당 1권에 등장하는데요..
아쉽게도 드라마 에피소드로는 제작되지 못했네요;; 

나폴리탄은 일본 가정에서 흔하게 만들어 먹는 스파게티의 한 종류인데요

예전에 전쟁이 끝난 일본에 미국 식재료가 들어오면서
작은 카페에서 간단하고 쉽게 휘리릭 만들어 먹었던 음식에서 유래했다고 해요 

그때는 70%정도 익힌 스파게티 면을 하루 정도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주문이 들어오면 푹~ 퍼진 면을 꺼내
케첩과 군납용 소세지, 피망을 넣어서 바로바로 휘리릭 볶아서 내었답니다 

각종향신료로 멋스럽게 맛을 낸 요즘의 스파게티와는 달리
케첩을 이용해 조금은 촌스럽게 만든 스파게티지만
가끔은 이런게 더 좋은거 같아요~ 

실제로 저는 나폴리탄을 일본에서 먹어본 적이 있었답니다..

예전 가고시마 여행에서 찾아간 아주 작은 선술집이었어요~
누가 손님이고 누가 주인인지 구분도 안될정도로 정말 가족같은 분위기의 작고 아담한 공간이었는데요
(실제로 저 오뎅국물을 떠주시던 분이 단골 손님이셨음;;)

따로 정해진 메뉴도 없고 사장님께서 알아서 인원수에 맞게 맛있는 안주거리를 마구마구 만들어 주셨답니다~
(녹색 티셔츠 입으신 분이 사장님!) 

갑자기 냉장고에서 삶아진 스파게티 면을 꺼내시더니 후라이팬에 달달 볶으시고
몇가지 야채와 케첩을 이용해서 휘리릭 볶아서 내어주셨던 나폴리탄 

사실 이때는 이름도 모르고 너무 맛있어서 냠냠냠..
그냥 그 선술집의 사장님만의 특별 레시피 인줄만 알았어요 ㅋㅋ 

그리고 그 후에 한국에 돌아와 심야식당을 읽으면서
그때 먹었던 케첩 스파게티의 이름이 바로 나폴리탄이었다는걸 알게되었죠~ 

그나저나..
왜 여기서 찍은 나폴리탄 사진은 없는거냐며;;
아무래도 너무 신나서 웃고 떠들고 먹느라고 사진찍는건 잊어버린듯;;


남아있는건 맥주사진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시원한 얼음맥주잔에 담긴 맛좋은 아사히맥주와
맛있는 안주..
그리고 말은 잘 안통했지만 시종일관 유쾌했던 사장님의 개그코드에 한참을 웃고 떠들었던..
정말 정말 즐거웠던 추억이 생각나네요.. 

..
정말 많은 추억이 있는 일본인데..
요즘 뉴스보면 정말.. 흙 흙 흙
슬픕니다... 

빠른시일내에 좋은 소식이 전해지길 바래요 ㅜㅜ
.. 

조금은 촌스럽지만 정감있는 나폴리탄!
요리하는여자 모드로 돌입한 고고씽도 만들어 봤어요~


케첩 듬뿍넣고 소세지 듬뿍넣어 맛있게 휘리릭~~

추억의 맛이라고나 할까요?! ㅋ


그리고 나폴리탄만 먹으면 왠지 섭섭해서 (으응?)
함께 만들어본 감자크로켓 

자! 그럼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아요~ 

나폴리탄 재료 : 스파게티면, 올리브오일, 마늘, 양파, 피망, 소세지, 케첩, 소금, 옥수수캔(생략가능)
감자크로켓 재료 : 감자, 양파, 피망, 소세지, 당근, 소금, 옥수수캔, 밀가루, 달걀, 빵가루 

위에 들어가는 야채는 집에있는 재료들 활용하시면 된답니다

먼저 일본 가정식요리 나폴리탄 만드는 방법입니다 

일단 스파게티면을 삶아주세요
커다란 냄비에 넉넉하게 물을 넣고 올리브오일, 소금을 넣어 팔팔 끓는물에 스파게티면 투하!
스파게티면 봉지에 쓰여있는 시간대로 면을 삶아주시면 된답니다~
말씀드렸듯이 나폴리탄은 푹 퍼진면으로 만드는게 포인트 인데요
퍼진면이 싫으시다는 분은 알단테로 삶으셔도 되구요

면이 삶아지는동안 나폴리탄에 들어갈 야채와 햄을 손질해 줍니다 

마늘은 잘게 썰고 피망, 양파도 알맞게 썰어주구요 비엔나 소세지도 준비..
원래 양송이 버섯도 넣어줘야 하는데.. 저는 없어서 패스하고;;
옥수수캔은 안넣어도 되는건데요 저는 집에 있길래 그냥 준비 ㅋㅋ 

집에 있는 재료 활용해서 취향껏 만드시면 된답니다 ㅋ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두른팬에 마늘을 볶아 향을 내주구요
양파, 피망, 소세지를 넣어 볶아 볶아 줍니다
이때 소금을 넣어 살짝 간을 해주시구요

스파게티면이 잘 삶아지면 스파게티면과 케첩을 듬뿍 넣어 휘리릭 휘리릭 볶아주세욤~
취향에 맞게 케첩은 알아서 가감해주시면 되요~
저는 아주 듬뿍 넣었다는 ㅋㅋ 

그리고 거의 완성되어갈 무렵 옥수수캔을 조금 넣어서 완성~~

짜라잔~
일본가정식요리 나폴리탄 완성이요!!
케첩을 듬뿍 넣어서 새콤 달콤 정말 맛있어요~
추억의 맛이라고나 할까요?~

푹퍼진 면과 케첩의 조화가 안성맞춤!
느끼한거 싫어서 스파게티 안좋아 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수 있을꺼 같아요 

토마토소스나 각종향신료따위 필요없고
집에있는 간단한 재료로 만들수 있는게 나폴리탄의 특징이랍니다 :)
물론 맛도 굿굿굿!!


이제 나폴리탄과 함께 먹은 감자크로켓만들기~ 

감자는 푹퍼지도록 삶아주는대요
저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했어요. 

감자가 삶아지는동안 야채를 손질해주세욤!


각종야채와 햄은 잘게 썰어주시구요


야채의 수분을 날리기 위해서 팬에 살짝 볶아줍니다

잘 삶아진 감자를 큰 볼어 넣어 잘 으깨고 볶은 야채와 옥수수캔을 넣어주세욤
옥수수캔을 넣으면 톡톡 터지는 재미가 있어서 더 좋더라구욤~
이때 소금간을 해주시구요 

취향껏 성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튀기기 쉽도록 조금 넙적하게 만들었어요~ 

성형한 감자크로켓은 밀가루 - 달걀 -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만들어주시면 끝!!
좀 넉넉하게 만들어서 냉동실에 보관해 두고 그때 그때 튀겨 먹으면 좋답니다!!

달군팬에 기름을 두르고 감자크로켓을 바삭하게 튀겨주세욤~ 

지글지글

그리하여 감자크로켓도 완성!!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감자크로켓도 완성~~ 


빵가루에 파슬리가루를 넣어 줬더니 보기도 좋네요 히히


한입 베어 물면~ 부드러운 감자가 가득!!!
하나도 안느끼하고 정말 맛있어욤~ 

처음에 만들기가 조금 번거로워서 그런데
큰맘먹고 한번 만들어서 냉동실에 쟁여놓으면 정말 뿌듯하답니다 ㅋㅋ 

일본 가정식요리 나폴리탄 그리고 감자크로켓..
오늘은 왠지 추억의요리 특집이 되어 버린듯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