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n show

눈으로 먼저 먹는 깜찍한 밥 샌드위치 만들기

by 슬기! 2008. 8. 27.

눈으로 먼저 먹는 밥! 샌드위치 만들기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가지 모양틀로 맛도 있고 보기도 좋은 밥 샌드위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면도 넘 이쁘죠? ~ 하하
나 혼자 만들고 완전 뻑! 가버린 요리랍니다 으흐흐
그럼 다같이 만들어 보아요
 
우선 재료는!
젤 중요한 밥, 계란, 크래미, 햄, 단무지, 소금 이게 끝이랍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초간단 재료로 만드는 초간단 요리!!  캬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첫번째 할일은 계란 삶기~~
노른자가 중앙에 오도록 냄비를 살살 굴려가면서 삶아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제가 사용할 것들은 바로 요런 것들입니다!
전 사실 모양틀 이런거 디게 좋아하거든요 호호
 
사진에 보이는 별과 하트모양은 삶은 계란에 모양을 찍어내는 모양틀이에요~
요걸로 계란 모양도 만들고 밥샌드위치도 만들거랍니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밥 샌드위치에 들어갈 재료중 햄!
전 슬라이스 햄이 있어서 이걸로 했는데 꼭 슬라이스 햄이 아니더라도 그냥 있는걸로 준비해 주시구요
(모양 찍고 남은 것들은 그냥 집어 먹어 주면 되는거에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전 모양틀이 있어서 찍었지만 없으신분들은 그냥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셔도 되용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계란이 삶아졌네요~~
우선 뜨거울때 찬물에 담궜다가 재빠르게 껍질을 까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약간의 온기가 남아있을때 위의 틀에 계란을 넣고 뚜껑을 꾹! 닫아주고 조금 지나면 계란에 모양이 잡히는거에요
이번에 산 계란은 크기가 좀 작아서 그런지 모양이 확! 안나왔네요;;
그래도 다름 만족 ㅋㅋㅋ
 
요걸 샌드위치에 넣을꺼니깐 슬라이스로 잘라주시구요~~
위에서 굴리면서 삶으라고 그래놓고 정작 저는 계란 노른자가 몰렸네요;; 하하하
 
사실 이렇게 삶아서 슬라이스 안해 주셔도 되구 삶아 으깨서 넣어도 되는데
제가 으깨서 넣어보니 나중에 먹을때 질질 흘리더라구요;; 그리고 으깨면 마요네즈도 넣어야 하는데
마요네즈 넣는건 느끼~ 해 져버리고.. 그래서 생각해 낸 방법이 요거랍니다!!
모양틀이 없으시다면 그냥 동그란 계란을 슬라이스 해주세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밥에는 소금으로 약간 짭짤하게 간해주시구요
크래미는 반을 갈라서 적당하게 잘라주세요
단무지도 얇게 슬라이스 해서 적당하게 잘라주구요~
위의 햄도 모양틀 없으시면 이런식으로 잘라 주시면 되용~~
 
재료준비가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샌드위치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양틀에 밥 넣고 -> 크래미, 단무지 넣고 -> 햄 넣고 -> 계란 넣고 -> 다시 밥으로 덮어서 꾹꾹 눌러준다음
쏙~ 빼주면 된답니다
(저 모양틀은 뒤에 바닥이 분리되는거라 쏙~ 밀어주면 빠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하여 완성된 모양입니다~~
중간에 토끼한마리는 계란 삶은게 남아서 만들어 봤어요 캬캬
만드는 법은 맨 밑으로 슝~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같은 방법으로 다른 모양틀로 찍어본 거에요~
토끼랑 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허전하다 싶어서 뿌려본 검정깨 입니다! 훨씬 먹음직스러워졌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토끼와 곰에게도 샤샤샥!
저거 사실 곰 안같이 보이시겠지만 곰 맞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호 귀 부분이 좀 어색 어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맛있겠다 어흑~
 
사용자 삽입 이미지

꼭 식빵으로만 샌드위치 만들란 법 있나요? ㅋ
전에 두부로도 두부샌드 만들어 보았고.. 이젠 밥 샌드위치까지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시식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아~~~ 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입 베어 물었어요~~ 삶은 계란을 슬라이스로 넣었더니 계란이 부스러지지도 않고 좋아요 ^^
 
역시 순식간에 없어지고.. 하하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로이 남은 토끼 한마리.. ㅋㅋ
나름 꼬리도 있어요 으흐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은 검정깨를 이용했구요
코는 아까 모양찍고 남은 햄을 잘라서 콕!


만드는 법 입니다!
 나름 자세하게 설명한다고 올렸는데;; 하하
알아 보실지 모르겠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만 신경쓰면 맨날 먹는 밥도 근사한 요리로 탄생한답니다 ^^
 
모두 도전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