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n show

발렌타인데이 선물! 나만의 특별한 쿠키하우스 강추!

by 슬기! 2009. 2. 10.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서 만들어본 고고씽표 쿠키하우스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왠지 평범한 그냥 초코렛은 싫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전에 소개해드린 발렌타인데이 컵케이크도 만든거구요 ㅋㅋ (보시려면 클릭!)

사실 자세히 보면 많이 어설프지만 그래도 나름 정성과 시간이 많이 들어간 쿠키하우스랍니다!!
평범한 초콜렛 말고 좀더 특별한 선물을 원하시는 분들께 강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쿠키하우스는 호주 이케아에 놀러갔을때 있길래 냉큼 집어온 녀석이에요 가격은 6.95불 (호주달러)
크리스마스용 진저브레드인거 같은데 이거 보고는 발렌타인데이때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에 고민없이 득템!! ㅋ
사실 이런거 필요없이 직접 재단해서 쿠키 만드셔도 될듯 하지만 저는 그런 고수가 아니기에;;;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짜쿵 안을 열어보면 이렇게 얌전히 자리잡고 있는 진저쿠키입니다
따로 데코레이션 하는 재료들은 없어요~ 기본 쿠키집만 있으니 마음껏 취향껏 디자인 하면 OK!!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키하우스를 늘어놓았습니다~~~ 저기 굴뚝은 살짝쿵 부러졌지만 그래도 뭐 ~~  바다건너 온것 치고는 상태 양호 :)
이 쿠키하우스를 보면서 큰 고민에 빠졌습니다.. 과연.. 어떻게 꾸미면 이쁠까? ㅜㅜ 한참을 고민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발렌타인데이이다보니 초콜렛으로 꾸며야 겠다 싶어서 일단 초코렛 만들기 착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이니셜 초코몰드를 이용해서 몇가지 이니셜을 만들어 준다음 그걸로 꾸밀생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이 쉬운 코인초콜릿을 구입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색색의 이쁜 코인초콜렛이 많이 있더라구요~ 마음껏 활용하심 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짤주머니에 초콜렛을 넣어주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뜨거운 물에 넣어서 녹여주면 됩니다~
코인 초콜렛은 따로 템퍼링작업이 필요없기 때문에 저같은 초보자에게도 오케이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발렌타인데이 이니 만큼 샤방샤방 분홍색 초콜렛으로 필요한 알파벳에 조심스럽게 짜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탕이 되는건 흰색 초콜릿을 이용해서 위에 부어주면 이렇게 근사한 이니셜 초콜렛이 나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란다 같은 곳에서 굳혀서 틀에서 빼내면 이렇게~~ 이쁜 알라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파벳 조합에 따라 많은 메세지를 전할수 있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이니셜을 넣어주면 더 좋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란색 망고초콜렛와 다크초콜렛의 조화도 은근 이쁜거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맘같아선 엄청 많은 이니셜을 만들고 싶었지만... 저거 글씨에만 살짝 색초콜렛을 짜 넣는게 은근 까다로워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중엔 남자와 여자~ 별~~ 등등 화이트와 다크 반반씩 사이좋게 ㅋㅋ 근데 이것도 이쁘죠?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암튼 이렇게~~~ 여러가지 꾸미기 재료들이 완성이 됐어요!!
꾸미기 재료라고는 하지만 이대로 포장만 잘해서 선물해도 좋을꺼 같아요~~ 후훗!

이제 본격적인 쿠키하우스를 조립해서 꾸며야할 시간입니다!!
조립하기전에 지붕과 벽면에 초코렛으로 코팅을 해주고 이니셜 초콜렛을 쏙쏙 붙였어요!
(다만 너무 정신이 없어 사진이 없을 뿐이고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키하우스를 조립하기 위해선 로얄아이싱이 필요한대요~
슈가파우더와 계란흰자를 이용해서 되직하게 반죽을 해서 붙이는거에요~
당근 먹는 재료니깐 나중에 쿠키하우스를 먹으셔도 상관없답니다~~ (근데 아까워서 못먹을듯 )

역시 옆면을 붙이고 지붕을 올리고~~ 혼자서 낑낑대느라 사진은 다 놀러갔답니다!! 캬캬
암튼 그래서 완성작은 이렇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렌타인데이니 만큼 초코렛집으로 코팅하고 위에는 이니셜 초콜릿~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붕 이음새는 알록달록 마시멜로로 마무리했어요~
(지붕의 결을 표현하기위해 초코렛을 나름 무늬대로 짜넣은건데 하하하 어설픈건 어쩔수 없답니다 ㅋㅋ)

조금은 어설프고 조금은 서툴지만 그래도 발렌타인데이때 이렇게 특별한 쿠키하우스를 선물해준다면
당신은 센스만점!! ㅋㅋ

뽀너스! 남은 초콜렛으로는 기본 초코렛도 만들어 봤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산지에 땅콩을넣고 (아몬드가 없어서;;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색의 초콜렛을 넣고 레인보우로 장식하면 끝!! 이건 정말 쉬워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깔끔한 초코렛 또 완성이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나만의 초콜렛을 만들어서 발렌타인데이때 선물해 보아요

사랑듬뿍 받으실듯 :)


고고씽의 블로그 구독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