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Holic

[KTX 할인] KTX 동반석 할인을 이용해 빠르고 저렴하게 부산 고고씽!

by 슬기! 2009. 4. 21.


KTX 동반석을 아시나요?
KTX 동반석이란 KTX 일반실 내 마주보는 좌석(4석) 1세트를 말합니다!
4개의 좌석을 한꺼번에 구입할경우 어른 4명 기준 37.5%를 할인해 준답니다!!

사실 KTX가 빠르고 편한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가격의 압박이 초큼 심하잖아요!!!
이런 가격의 압박을 말끔히 없애줄 KTX동반석 할인!! 가족여행가실분들 완전 강추해요!!

고고씽도 지난 주말 부산에 가족끼리 다녀올 일이 있었는데 KTX동반석 할인티켓을 이용해서 저렴하게 다녀왔어요 :)
서울-구포 구간 성인4명기준 124,500원 (일인당 31,000원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서울역 :)
저 어렸을때 저희 할머니가 목포에 살고계셔서 방학때마다 목포에 다녀오곤 했는데
그땐 새마을호를 타고 4시간 ~ 5시간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서울역만 오면 그때 생각이 방울 방울 :)

그때에 비해 정말 세련되게 변해버린 서울역!
(근데 개인적으로는 구 서울역사가 훨씬 더 좋아 보인다는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주말이고 KTX 동반석을 구입해야 해서 미리 인터넷 코레일 사이트에서 예매했지만
역에서 직접 표를 구입하실 분들은 편리한 자동발매기를 이용하시면 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로 표사려고 줄서지 않아도 되고 1%할인까지 된다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찾은 서울역에서는 KTX 개통 5주년 기념 오픈 콘서트도 하더군요~
시간이 많지 않아 콘서트 감상은 못했지만 열차시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을듯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KTX가 예전 기차와 다른점은 따로 표검사를 하지 않는다는 거에요 :)
승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는건 좋은대 왠지 불법승차하는 사람들 있을까바 내가 더 걱정되는건 왤까요?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엄청나게 긴~~~ KTX!!
사실 매끈한 KTX의 앞쪽을 찍고 싶었으나 KTX가 너무 길었을 뿐이고~~
나는 걷기 힘들었을 뿐이고!!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X예매할때 모바일 티켓으로 다운받아서 요렇게 핸드폰으로 온 문자를 확인하면 좌석이 나온답니다
따로 번거롭게 티켓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용!

도착시간을 계산해보면 구포까지 2시간 30분이면 OK!!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드디어 탑승이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X의 내부입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빈 좌석 없이 꽉찬거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반석에 앉은 꼬마!!
닌텐도 삼매경에 정신없다는;;; ㅋㅋ

KTX동반석이 좋은점은 가족끼리 마주앉아 즐겁게 여행하는 기분으로 기차를 탈수 있다는거에요~
맛있는 도시락도 먹고 수다도 떨고하면서요 :)

물론 저희 가족도 일단 먹기 시작~~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행의 즐거움!!
기차여행에서 절대 빠질수 없는 호두과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끈한 커피와 함께 먹어주시면 됩니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피를 주문하니 센스있게 과자까지 챙겨주시는 알흠다운 님하!! ㅋㅋ
그리하여 맛있는 커피와 과자 그리고 호두과자 까지 냠냠냠..

물론 저것만 먹은건 절대 아니라는거 다 아시죠? .. 하하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냠냠쩝쩝 호두과자 먹다가 무심코 모니터를 올려다보니 시속 301Km로 달리고 있는 KTX
님하 좀 짱인듯 :)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X는 시속 300Km로 달리고 있지만 무선인터넷이 가능하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마에 선생님이 무료라고 외치곤 있지만 사실 유료라는 ㅋㅋㅋ
당일 무제한 2,000원이고 30분의 경우 1,000원!!

저는 갑자기 급하게 확인할 메일이 생겨서 30분만 이용하기로 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폰으로 가뿐하게 결제해주고 드디어 접속!!

시속 300Km로 달리는 기차안에서 무선인터넷이라... 정말 가능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네 가능합니다;; 가능하구요...
이거 정말 신기해요!!
이러다 정말 하늘을 나는 비행기 안에서 인터넷 하게 될 날도 멀지 않았다는 ㅋㅋㅋ

이리하여 급하게 처리할 메일 업무 처리하고 또 먹고 수다떨고 놀다보니... 어느새...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포역에 도착했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고했다 KTX!!

이번 부산 방문은 여행으로 방문한게 아니라서 관광지를 구경하진 못했구요~
저녁에 잠깐 광안리해변에 다녀오는걸로 만족해야 했어요!!

부산에서 젤로 유명한 다리인 광안대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문대로 정말 아름답더군요 :)


고고씽의 블로그 구독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