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Korea

518민주화운동 그후 29년.. 옛 전남도청의 모습..

by 슬기! 2009. 5. 19.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포토넷, 광주MBC등이 후원하는
아시아의 봄 사진전에 참가하여 광주의 하루를 촬영한 2009년 5월 16일..

518민주화운동의 그곳.. 옛전남도청을 찾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화려한 휴가의 촬영지 였던 옛 전남도청..

사실 영화를 보면서 이게 과연 있을수 있는 이야기인지...
그저 남의 이야기인냥 신기하게만 바라봤었다...

그렇게 그저 별 생각없이 찾았던 옛 전남도청에서..  

정말 많은걸 느껴버린 하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옛 전남도청으로 향하는길...
시들어 버린 국화한송이에 가슴이 짠해지기 시작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옛 전남도청 본관건물에서는 518민주화운동을 기념하여 2009년 오월전 "벽을 문으로" 라는 전시가 진행중이었다

옛 전남도청 1층으로 들어가서 전시회를  감상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슴이 먹먹해지고... 코끝이 찡해지던... 순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층에 올라가자... 또 다시 코끝이 찡~ 해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잊고 있었던 영화의 한장면 한장면이 실제의 상황처럼 데자뷰 되던순간..

1980년 5월 18일.. 그곳에 내가 와 있는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은 문틈 사이로 금남로를 내려다 봤을 그들의 모습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리창 옆에 숨어 오랜시간 기다려야만 했을 그들의 모습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기다란 복도에 앉아 힘들어 했을 그들의 모습에..

긴 여운으로 쉽사리 자리를 뜰 수 없었던.. 옛 전남도청...

잊을수 없을것 같은 5월의 광주의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청에서 내려오는길에 만난 학생들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열심이었다..

고작 29년 밖에 안된일인데..
남의 일인냥 무심했던 내 마음이 한없이 부끄러워지던 순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관 옆 옛 전남도청 별관은 건물을 철거한단는 말에 모두들 반대하는 시위가 한창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518민주화운동의 현장을 지켜내려는 사람들..

부디 모두의 바램이 이뤄지기를...

사용자 삽입 이미지


518민주화운동 그후 29년.. 광주 금남로...







고고씽의 블로그 구독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