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Holic

가까운 서울 근교 나들이추천 서울 경마공원 고고씽 !

by 슬기! 2009. 8. 17.


얼마전 고고씽이 준비했던 야심찬 도시락세트!!! (궁금하시다면 클릭)
그 도시락을 만들어서 식구들이랑 어디로 놀러갔는지 궁금하시죠?! (안궁금하시다면 대략 낭패;;)

요즘 일도 많고 날씨도 더워서 어디 여행가고 싶었는데 멀리 갈수 있는 상황은 안되고...
그래서 고민고민 끝에 서울 근교에 위치한 서울 경마공원으로 고고씽 했어요 :)

서울경마공원.. 하면... 경마장..;;; 이란 생각으로 연결되시는 분들이 아직도 계시나요? 노노노노~~~
경마공원에 안가봤으면 말을 하지마요~

가족단위로 놀러가서 정말 즐겁게 즐기고 놀수있는 시설이 잘되어 있더라구요! (사실 저도 이번에 가서 알았다는 ㅋㅋ)

그럼 다같이 고고씽~~ ㅋ


서울 경마공원 입구에 위치한 안내도에요
안내도만 봐도 그 규모가 얼마나 큰지 아시겠죠?;;

경마공원은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에서 내리시면 바로 찾아갈 수 있어요!~
혹시 차로 오신다면 주차도 공짜라는 :) (주말의 경우는 혼잡해서 자리가 없을수도 있다네요~)


또 이렇게 양재역에서 경마공원까지 무료셔틀도 운영하고 있더군요~
저도 강서에서 이동했는데 올림픽대로를 타고 대략 40분 정도 밖에 안걸린거 같아요 :)


이곳이 바로 경마공원 내 가족공원의 입구입니다~
주말의 경우는 800원의입장료가 있지만 평일에는 공짜에요 공짜!!

이걸 노리고 고고씽은 평일을 선택했답니다 :) 공짜로 그냥 입장해주면 됩니다 ㅋ


가족공원에 들어서면 안내소가 보이구요~~


너무너무 이쁜 꽃들이 만발 :)


그리고 경마공원 답게 말 가족이 단란하게 서있답니다~~

이쯤에서 기념사진 촬영한번 해주시면 되구요~~

이걸로 부족하시다면...


얼굴을 들이밀어 열심히 달려주심 됩니다~!

물론 저도 찍었지요..
하지만 공개하지는 않겠어요 ㅋㅋㅋ


가족공원 답게 이렇게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큼지막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뒤쪽으로는 어린이들이 직접 말을 타 볼수 있는 시설도 있더라구요~
저는 아쉽지만 어린이가 아니기에 실패하고는.. ㅜㅜ


베르사이유 궁전에서 못다본 장미정원으로 들어가 봅니다!!


색색의 장미과 꽃들이 정말 많이 피어있답니다 :)


너무 너무 이뻤던 장미들~~


친절한 경마공원에서는 이렇게 꽃마다 이름을 다 적어놓았더군요~


아이들과 함께하면 정말 좋을것 같았어요~ :)


공간도 꽤나 넓직하구요~~
그런데 평일 오후라 그런지 사람들은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좋았지요 ㅋㅋ


자물쇠의 유행은 끝이 없나봅니다;;
경마공원에서도 이어지는 사랑의 자물쇠..

저도.. 하나 걸고 싶었지만... 다음 기회에 :)


장미정원을 지나면 무지개 정원이 나온답니다!


각종 야생화 들이 아름답게 피어 있구요



중간 중간 이런 조형물들이 있어서 기념촬영하기 더없이 좋은 경마공원


그리고 한쪽에는 영화 각설탕의 주인공이 되어 사진 촬영할 수 있는 장소도 있답니다!


요렇게 온몸을 잔디로 휘감은 말들이 대기중~~ ㅋㅋ

말에게 내 몸무게를 살짝 말해주고 견딜수 있는지 물어보는 중입니다;;
물론 아이용.. 어른용.. 두마리 말이 있기때문에 그냥 탑승하셔도;; ㅋㅋ


오랜만에 나온 나들이에 예쁜 꽃들도 실컷 보고 사진촬영도 실컷하고..
이쯤되면 당연히 먹어줘야 겠죠 :)


경마공원에는 이렇게 원두막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사실 원두막이 있는지도 모르고 돗자리까지 챙겨왔는데;; 으흐흐


시원한 원두막에 도란도란 식구끼리 앉아서 준비한 도시락을 냠냠냠 :)
더운날씨였음에도 원두막에 앉아있으니 시원하고 너무 좋더라구요~~

이런 모든 시설을 공짜로 누릴수 있다니!! 나만의 보물장소를 찾은것 같아서 완전 뿌듯 (물론 주말은 800원 ;;)

그렇게 한참을 가족공원에서 놀다가~~

경마게임을 한번 해볼까?? 하고 경마장 쪽으로 나왔어요!


이곳은 경마경기가 시작하기 전에 말들을 상태를 보고 워밍업(?) 을 하는 장소랍니다
서울경마장에는 원래 주말에만 경기가 있어서 지금은 텅 빈 상태구요~~

그런데 제가 갔을때는 부산에서 열리는 경마경기를 화면으로 보면서 게임을 할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재미삼아 가족들과 함께 한게임씩 했어요 ㅋ

다행이도 초보자를 위한 경매안내서가 나와있어서 그걸 보면서 재미삼아 1,000 원 혹은 2,000원씩 ㅋ


그리고는 맙소사~~
단식으로 1등을 맞춰서 무려 11배 정도의 배당을 받았지 뭐에요 ㅋㅋ

2,000원으로 한게임해서 23,800원을 벌었다는 ㅋㅋㅋ

사실 한게임 더 해볼까도 했지만 괜히 그랬다가 벌었던 것도 잃으면 어쩌나 해서 바로 발길을 돌렸어요~
재미삼아 이렇게 한게임 정도 하는것도 꽤나 재밌고 스릴있더라구요 하하하

가끔 이렇게 기분전환삼아 한번씩 경마공원 나들이 할렵니다 !

굳이 멀리 나갈필요 있나요?!

어른부터 아이까지 누구나 즐거운 가까운 경마공원에서 즐거운 소풍~~
고고씽~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