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Korea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타고 마티즈 창원공장에서 부산 해운대 까지 드라이브

by 슬기! 2009. 9. 1.


 

지난 주말!
새로나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시승행사가 있어 부산에 다녀왔어요! 

이번 부산 방문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시승뿐만 아니라 마티즈 창원공장까지 구경할수 있는 좋은기회!
예쁜 동생 자영님하와 함께 사이좋게 고고씽 :)


김포공항에서 김해공항으로 고고씽을 안내할 귀여운 뱅기입니다~
어린이들이 그린 귀여운 그림들이 알록달록 :)


드디어 김해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첫번째 목적지인 마티즈 창원공장으로 다같이 이동했어요~
이번 시승행사는 특별히 마티즈크리에이티브의 생산공정을 둘러볼수 있는 기회까지 있어서
더욱 기대 되었다는!! 

사실 별로 차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새로 나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저번 모터쇼에서 보고
또 트랜스포머2에서 보면서 꽤나 눈독들이던 모델이었거든요~
게다가 지인분께서 구입하셨다고 자랑까지하시길래;;;
더욱 기대기대~


마티즈 창원공장 내부에서는실제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계속 생산되고 있었어요~
TV에서만 이런거 구경했었는데 실제로 보니 신기하더군요~~


조금씩 조금씩 라인을 따라 갈수록 점차 변신하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른쪽 모습은 조립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내부입니다~
이곳에 시트도 올라가고 각종 부품들을 조립해서 완성되는 거겠죠?!
(많은 것을 설명해 주셨으나 얕은 상식으로 기억도 못하고 설명도 못드리겠다는 ;)


이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서는 동급최초로 1,000cc DOHC 엔진을 적용했다고 해요~
소음을 줄여서 조용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정말로 소음이 없이 조용한지는 조금 있다가 직접 시승을 해보면 알겠죠?!


열심히 일하시는 직원분들~~


점차 점차 완성되어 가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총 9가지 색상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그 중에 특히나 그린색이 많이 눈에 띄었어요!
아무래도 마티즈하면 이 그린색이 젤로 많이 생각날듯~


개인적으론 요 아이슬란드 블루 색상도 이뻤답니다~


물론 전 언제나 레드가 최우선이지만요 ~~ ㅋ 

자자자~ 드디어 완성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정말 엣지있는 디자인!!


방금 출고한 따끈 따끈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살펴보고자 다들 모였어요~ 

사실 저는 자동차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초보기 때문에 아무래도 디자인적인 부분이 제일 먼저 눈에 띄더군요~
마티즈 원래 모델보다 훨씬 엣지있어진 디자인으로 정말 만족!!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더 좋아할 만한 디자인이랍니다!! 

특히나 헤드램프가 아주 도전적이라 맘에 들어요! ㅋ
(도전적으로 노려보는듯한;;;)


창원공장을 견학하고 간단한 설명 Q&A시간이 지나고 시승시간이 돌아왔어요~ 짝짝짝!!
(물론 점심도 꿀꺽 ㅋ)


시승을 기다리는 알록달록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들


제가 시승해 볼 녀석은 어떤색일까 기대되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론 요 쌔빨간 레드를 타보고 싶다는!!


그리고 드디어 탑승~~ 했습니다!! 유후~~
안타깝게도 레드색상이 아닌 실버색상이었지만 그래도 만족 만족~~ 

출발해 볼까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자세한 디자인이 궁금하신분들은 클릭해보아요~
(클릭해도 터지지 않아요~)


경차운전은 처음이었는데..
제가 여자라서 그런지 절대 좁다는 느낌 못받았어요
오히려 넓직해서 좋던데요~
(제가 다리가 짧은걸까요? ㅜㅜ)


첫번째 코스는 마티즈 창원공장에서 부터 을숙도 전망대까지의 구간입니다~
대략 63.9KM의 구간이었구요~~

수십대의 마티즈가 쪼로로록~~ 지나가니 다들 신기해서 구경났어요 ㅋ


이렇게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는 훈훈한 모습들도;;
물론 절대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초행길이었지만 이렇게 곳곳에 길을 안내해주시는 분들덕에 무사히~~
고고씽~ 

제가 다른 경차들을 운전해보질 못해서 직접적인 비교는 안되었지만 생각보다 아주 부드럽게 잘 나가더군요~
물론 소리부분도 조용하고 안정적이에요~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니 안심하고 마음껏 달릴수 있었다는!!
또 처음 시승해보는 마티즈 였지만 에어컨 조작이나 오디오시스템 다양한 수납공간 등~
전혀 어려움없이 조작이 가능했답니다 

사실 전 경차에 대한 안좋은 이미지만 가득 가지고 내려갔었는데 마티즈는 그런 제 고정관념을 바꿔주었답니다
생각보다 가벼운 느낌보다는 아주 안정된 느낌이 들었어요~
처음 차를 구입하시는 20대 후반이나 30대초반의 분들 또 대학생분들에게도 좋을것 같아요
개인적으론 남자분들보단 여자분들에게 더 어울릴꺼 같다는!! 

물론 아무리 조용하고 안정적이고 수납공간이 많다곤 하지만
다른 중형차랑 비교하면 안되는거 아시죠?! ;;


암튼 그렇게 열심히 달려서 드디어 을숙도 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주차되어있는 귀여운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들~~ ㅋㅋ
완전 알록달록 귀엽죠?!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간단한 휴식시간~~


그리고 다시 출발 고고씽~~
줄맞춰서 나란히 나란히~~ ㅋㅋ


그리고 최종 목적지인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 무사히 도착했답니다~~ 

호텔방안에서 간단히 짐을 풀고 다같이 해양스포츠를 즐기러 나왔어요~
물론 마티즈를 좀더 시승하고 싶으신분들은 시승을 즐기러 가시고~
호텔에서 쉬시고 싶으신 분들은 쉬시고~
또 발빠른 블로거분들은 그 사이 열심히 포스팅을 하시기도;;; 

그러나 저랑 자영이는 해양스포츠에 신나서 룰루랄라~~ ㅋ
역시나 아무리 생각해도 우리나라에서 즐기는 해양스포츠가 제일 짜릿해요~
바나나보트랑 플라잉피쉬랑 마구마구 탔어요 ㅋㅋ
물론 물에도 빠지고;;;


저녁에는 분위기 좋은 스카이라운지에서 맛좋은 와인과 스테이크를 즐겼어요.. 

물론... 부산에 왔으니 회먹는것도 잊지 않았죠~! ㅋㅋ
그러니깐 저녁먹고 또 회먹고 또 맥주먹고 그랬다는 ;;;;
(이 거부할 수 없는 식탐은 어찌해야 할까요?!!) 

같이 갔던 분들이 너무 좋아서 그랬던거 같아요~~
같은 블로거다 보니깐 말도 잘 통하고  반가운 얼굴도 보고 그러니깐 좋았다는 ㅋㅋ
수다떨다보니 어느새 시간은 흘러흘러..... 쩜쩜쩜 ㅋ


그리고 다음날 아쉬운 마음으로 호텔을 나왔답니다~~ 

짧고 굵었던 1박 2일 부산 여행!! 

마티즈크리에이티브와 함께해서 더욱 즐거웠답니다!! 

그나저나...
자꾸 치밀어 오르는 지름신의 유혹을 뿌리치는 강력한 방법 알려주실분 어디 안계시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