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n show

손님상에 비주얼은 단연 월남쌈이 최고!

by 슬기! 2008. 2. 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주말.. 요리를 시작했다~

원래 요리를 좋아하는 편인데.. 기회가 잘 없어서 못한거다 하하하;;

내가 고른 메뉴는 월남쌈과 소고기 야끼우동, 유부초밥 & 주먹밥!

간단히 레시피를 소개 하자면..

우선 월남쌈! 손님접대, 집들이 요리로 최고라는!

재료 : 색색의 파프리카, 오이, 당근, 무순, 크래미, 사과, 깻잎, 계란 지단, 파인애플, 새우, 소고기, 방울토마토, 쌀국수, 쌀피

소스 : 땅콩잼 (땅콩이 들어 있는것) 간장, 뜨거운 물

등등등.. 넣어 먹을 재료들은 무궁 무진하다~ 사실 초록색 채소를 조금 넣어야 했는데..

마트에서 늦게 장을 보는 바람에 재료가 없었다규!!

암튼 이 모든 재료를 같은크기로 채썰어 주면 된다..

소고기는 불고기 양념으로 볶아 내고.. 새우는 살짝 데치고~

그리고 쌀국수는 5~10분간 삶아 준다

그리고 해야 할 것은 이쁘게 돌려 담기!~

채만 잘 썰어 주고. 지단만 이쁘게 부치면 별로 손 안가면서 완전 일품 요리가 된다~

뽀다구 와방~ ㅋㅋ

방울토마토랑 파인애플 통조림은 위와 같이 썰어주는 포인트~

그리고 한켠에는 쌀피를 그리고 한켠에는 따땃한 물을 세팅하면 오케이~~

그리고 땅콩 소스는.. 인터넷에서 레시피 보면 피시소스도 하고 이것저것 많던데 난 그냥

간단히~ ㅋ 그래도 맛있다는거~~

이리하여 월남쌈 완성이요~

다음 요리는 소고기 야끼우동~

우리 회사 앞에 맛나는 야끼우동 집이 있는데~

우리 오빠 말로는 그거 보다 백배는 맛있다는 ㅋㅋ

집에 있는 재료로 손쉽게 내가 자주 애용하는 메뉴이당~

우선 재료 소개 들어가유~~

재료 : 우동면, 소고기, 양파, 마늘, 피망, 당근, 떡국떡(안넣어도 됨), 쯔유, 굴소스, 가쓰오부시~

저번에 후쿠오카 갔을때 사왔던 쯔유와 시중에서 파는거 보다 얇은 가쓰오부시가 제대로 한몫하는 순간이다~

우선 팬에 마늘을 볶아 향을 내고 나머지 야채들과 불고기 양념한 소고기를 볶아 준다~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삶아 놓은 우동면을 넣고 굴소스와 쯔유도 같이 넣어준다~

(소스의 양은.. 나도 모른다.. 그냥 대충 하다보면 맛이 나옴 ;; 타고난 요리사? ㅋㅋ)

이때 떡국떡이 있다면 조금 넣어주면 금상첨화~

그리고 마구마구 볶아 주면 땡~

마지막으로 참기름 약간 넣어주고 접시에 올려 담은뒤 가쓰오부시로 마무리~~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도 일품이라는~ 하하하

사진에는 색이좀 이상하게 나왔는데 (우리집 분홍 커튼 때문에 사진들이 대체적으로 붉게 나옴 ;;)

다음은 간단한 유부초밥!

이건 시중에 파는 유부초밥에 크래미를 넣어서 만들었다~ 아참! 밥이랑도 조금 넣어 주고..

크래미를 추가하면 맛이 훨씬 더욱 좋다는~

그리고 이것도 내가 자주 애용하는 주먹밥!!

소금과 밥이랑 깨소금으로 간 한 밥에

시중에서 파는 김가루(?) 로 조물 조물해서 완성~

생긴건 저래도 맛은 최고!!

그리하여 완성된 한상이다~ 여러가지 요리 보다 비주얼은 단연 월남쌈이 최고!!

원래 월남쌈 대박 좋아 하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저렴하고 무한대로 먹을수 있다는 장점!!

정말 싹싹 배불리 다~ 먹어 치웠어요~ ㅋㅋ

정말 난 현모양처 체질이라니깐!! 풉 ;;

다음엔 또 어떤 요리에 도전할까?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