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n show

고구마칩! 집에서 손쉽게 전자렌지로 만들어 보아요~

by 슬기! 2008. 2. 4.

사실.. 집에 오븐이 있으면 좋으련만.. 아직 오븐이 없는 관계루다가.. 하고 싶은요리는 많은데

할 수 없는 것들이 너무 많다 OTL

그 중 하나가 내가 완전 살앙하는 고구마칩!! 쩝..

그렇다고 내가 물러설 사람이 아니라구~! 나에겐 전자렌지가 있다규우!!

그럼.. 전자렌지 100% 활용..! 이제 데우기 기능말고도 써먹을 기능이 생겼다 ㅋ

우선 준비물! *마켓에서 구입한 고구마칩만들기 도구!

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에 구입! 이것만 있음 만사 오케이다~ ㅋㅋ

위의 하얀 뚜껑을 열어보면 이런모양~ 고구마를 슬라이스 해주는 칼이다~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서 그냥 사용해도 좋지만 난 그냥 껍질을 홀라당 벗겼다..

손질한 고구마를 슬라이스 해준다~~

뚜껑을 열어보면 슬라이스된 고구마~ 호박고구마라 그런지 단면이 희안하네 ㅋ

이 부분에서 원하시면 설탕물에 담구던가 소금을 뿌리던가.. 머 이렇게 해도 좋지만..

고구마가 워낙 맛나니깐 나는 그냥 바로 고고고!!

물기가 많이 없어야 고구마칩이 잘 된다~ 키친타월로 쓱싹쓱싹 물기 제거해주삼~

그리고는 아까 위에 얹어져 있는 하얀 뚜껑(?)에다가 한개씩 고구마를 잘 끼워 준다~

요런게 아이디어인거 같다 ㅋㅋ

그리고 우선 전자렌지에 1차로 4분돌리기~

처음에 할때는 한번에 다 할라고 7분씩 했다가 칩이 되기는 커녕 전자렌지에서 김나서 터지는줄 알았다 ;;

한번에 완성할 생각을 말고 적어도 두번정도에 나눠서 돌리면 맛나는 고구마칩 완성!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다는 ㅋㅋ

1차로 전자렌지에 돌리고 나온모습~ 약간 익은거 같지만 아직 뭔가 부족하다~

우선 남아있는 수분을 날리기 위하여 다시 고구마들을 다 뽑아서(?) 키친타월에 널어 놓고 수분을 날려준다~

열기가 있어서 그런지 김이 모락 모락~~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2차로 1분 30초 돌린후에 완성된모습!!

전자렌지에 꺼내자마자 먹지 말고 좀 식혔다 먹으면 정말 바삭바삭한 고구마칩을 먹을수 있다!

집집마다 전자렌지의 성능이 다르므로 시간은 조절해서 하시길...

너무 오래 돌렸을경우 까맣게 탄 고구마칩을 먹을 수 있음 ;;;

고구마칩이 완성!~~ 이거 만들어 놓으니 절로 맥주가 땡기는구나~

아껴 두었던 XXXX맥주 꺼내서 냠냠~~

캬~~ 정말 맛나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