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드는 생일케이크!
알록달록 사랑스러운 홈메이드 컵케이크 만들기


혹시나 잊으셨을까바 강조하지만.... 

저는.. 요리하는 여자랍니다 =ㅂ=)/ 

후훗;;; 

직접 생일케이크를 만들어서 선물하고 싶었는데
미니오븐따위로 케이크 시트를 구울순 없기에 ㅜㅜ 

알록달록 귀여운 컵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어요 :)


컵케이크는 예전에도 한번 만들었지만..
두번째 만들어 보니 역시 실력이 늘었다며 후후후;;; 

사실 이래저래 정신없이 만드느라 과정샷은 없지만
간단하게 레시피 공개할께요!!
이대로 만들면 진짜 진짜 짱 보슬보슬 부드러운 컵케이크가 탄생한답니다 유후!!


그럼 재료소개 나갑니다 :) 
 
컵케이크 재료 : 중력분 120g , 버터 100g , 베이킹파우더 4g , 달걀 1+1/2개
우유 85g , 설탕 120g , 바닐라향 약간 , 소금 약간
토핑재료 : 생크림 , 설탕 40g , 아라잔, 레인보우, 딸기등 취향껏

위의 양이면 작은 머핀컵에 대략 9개 정도 나오는 양이구요
사실 컵케이크면 크림치즈 프로스팅을 올려야 하지만..
크림치즈도 없고;;;; 버터도 거의 바닥이라 생크림을 이용했어요!!

물론 나중에 먹어보니 생크림 올린 녀석이 백만배 맛있었구효!!
(단, 따뜻한 곳에 두면 거품이 녹아버리니 조심!!)


자 그럼 본격적으로 만들어 볼까용?!! 

1. 버터, 우유, 달걀은 실온에 1시간 이상 둔상태로 준비해주시구요
중력분, 베이킹파우더는 3번정도 체에 쳐서 준비 (가루에 소금 약간도 넣어주기)
2. 볼에 버터를 거품기로 잘 풀어주구요~ 설탕을 조금씩 넣으면서 역시 쉐키쉐키
3. 풀어둔 달걀을 조금씩 넣으면서 분리되지 않게 또 쉐키쉐키 

4. 체에친 중력분 + 베이킹파우더를 세번정도 나눠 넣으며 잘섞고
우유도 두번정도 나눠서 잘 섞음. 중간에 바닐라향도넣기
(중력분 넣고 우유 넣고 중력분 넣고 우유넣고 중력분 넣는것으로 마무리)
*저는 집에 아몬드 슬라이스가 있어서 것도 30g 정도 마무리로 넣어줌* 

만들어진 반죽을 머핀틀에 70%정도 되도록 넣고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25분 정도 구워주세용!
역시 오븐마다 열이 다르므로 타지않게 봐가면서 꼬지로 찔려 익었나 확인해주세용~ 

만들어진 컵케이크 는 잘 식혀주고~~~~~
이대로만 먹어도 짱 맛있지만
생일이니깐 :) 생크림도 얹어줬어요~~ 

생크림을 차게 두었다가 설탕을 조금씩 넣으며 휘핑해주고
만들어진 컵케이크에 취향껏 올리고 장식해주면 끝!!!
(과정샷 없이 글만 쓰려니 힘들다는 ㅋㅋ)


짠!!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녀석들입니다 :)


휘핑한 생크림올리고 아라잔과 딸기로 장식한 녀석 :)


울퉁불퉁 별로 안이쁘게 발라졌지만 이런게 홈메이드의 매력! (으응?)


하트뿅뿅 장식도 올려주고 :)


별모양 장식도 :) 

사실 생크림을 깍지에 넣어서 나름 이쁘게 짜보려고 노력했으나.;;
역시 이쁘게 생크림 짜기는 포기 ;


분홍색 식용 색소를 약간 첨가해서 분홍색 생크림도 만들었어요~ 

하트를 듬뿍 담아서 ㅋㅋ


울퉁불퉁 거리는거 나름 컨셉이라고 우기기 ㅋ


파는 컵케이크보다 모양은 안이쁠지 몰라도
맛은 정말 끝내주는 고고씽표 홈메이드 컵케이크



나름 문자 쿠키도 구워서 이렇게 짜라잔!!!
(컵케이크 뭉게질까바 초는 생략;) 

 

생일축하합니다!
HAPPY BIRTHDAY!










신고


Posted by 고고씽!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재주도 좋아~ ㅎㅎ

  2. 아 정말 잘만드셨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