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Hokkaido

홋카이도 여행 : 아칸국립공원 비호로토게 에서 내려다 본 굿샤로코

by 슬기! 2010. 2. 26.



홋카이도 여행 : 아칸국립공원 비호로토게 에서 내려다 본 굿샤로코


홋카이도 여행의 둘째날 아침...
겨울 한시적으로 홋카이도 동쪽에서 볼수 있는 유빙을 보려고 아침부터 서둘렀다. 

겨울이 시작되면 시베리아에서 결빙한 얼음조각들이 남하하기 시작하는데.
처음엔 씨앗같았던 얼음알갱이가 점점 더 크기가 커지고.. 두꺼워진 얼음덩어리가
 해류에 떠밀려 홋카이도 북서해안가에 도달하게 되는데 이게 바로 유빙이다~


멀리 알래스카 까지 가지 않더라도 홋카이도의 동쪽 몬베쓰와 아바시리 그리고 우토로 등에서 유빙을 볼수 있어서
1월말 ~ 3월 말이면 이 멋진 유빙을 보기 위해서 홋카이도로 관광객이 몰려든다고 하던데..
그 몰려가는 관광객중 하나가 되기 위해서 나도 고고씽 하려고... 

했으나.. 

유빙은.. 날씨와 바람의 영향을 참 많이 받는덕에 ㅜㅜ
아쉽게도 내가 간 날짜에는 유빙을 볼수 없었다 어흑! 잔뜩 기대하고 갔는데 어쩔 ㅜㅜ
유빙은 날씨가 너무 맑아도 안되고 바람의 방향이 해안쪽으로 불어도 안되고
어쨌든 정말 정말 운이 좋아야 본다는 멋진 유빙! 

언젠간 보고 말꺼야 ㅋ 

암튼 유빙은 못보게 되었다고 좌절할순 없잖아!!!
홋카이도 동쪽엔 정말 볼거리 들이 가득 가득하다 :)


홋카이도 둘째날 목적지는 바로 아칸국립공원 안에 있는 비호로토게 (비호로 고개)
노던아크리조트에서는 차로 50분정도 달려가면 도착 :) 

아칸국립공원은 홋카이도 최초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대표적인 관광지로
화산으로 인해 생성된 칼데라호와 산악 경관이 뛰어나며
화산군과 원시림, 호수로 이루어진 9만ha에 이르는 거대한 국립공원이라고 한다


비호로토게에 오르기전 휴게소에 있는 관광 안내판


아칸국립공원 비호로토게 (비호로 고개) 에 오르면 굿샤로코의 모습을 한눈에 볼수 있는데
이모습이 정말 장관이다 :)


비호로토게 정상으로 올라가는길~
높은 전망대 라고는 하지만 차에서 내려 그리 많이 걷지 않아도 된다 :)


눈으로 가득한 하얀 언덕을 오르면 멋진 풍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원래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라고 했는데 내가 갔을때는 운 좋게도 관광객들이 거의 없었다는 :)


햇빛은 쨍쨍 모래알은 반짝이 아니라
햇빛은 쨍쨍 흰눈이 반짝 :)


홋카이도의 눈은 너무 깨끗하고 예뻤다는 :)


아칸국립공원 비호로토게 안내판에 보면 파란색으로 되어있는게 바로 굿샤로코 호수
하지만 지금은 얼었고 모두 눈으로 덮여있는 모습이다~~ 

굿샤로코는 호수 둘레가 무려 57Km나 되는 일본 최대의 칼데라호 로
겨울에는 백조가 서식하기도 하는데 아름다운(으응?) 백조의 모습은 다음 포슷에서  ㅋ


눈으로 뒤덮힌 굿샤로코 

호수 중앙에 있는 것의 정체는 바로 일본내 호수안에 있는 섬중 가장 큰 섬인 나카시마 섬이란다
면적은 5.7㎢이며, 둘레는 12km로 신기한건 나카시마 섬 자체가 2중식 화산이라는거 :)
꼭 구름위에 둥둥 떠 있는 모습같기도 하다~~ 

그나저나 저 섬에 가고싶다;; ㅋ


비호로토게에서 왼쪽으로 바라보면 정체를 알수 없는 눈덮힌 멋진 산도 보인다~~


한겨울에 눈이 많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비호로토게로 향하는 도로는 말끔하게 치워져 있다는 ~~
역시 눈에 강한 홋카이도 ㅋ 

사실 운이 안좋으면 길을 다 막아버려서 언덕에 못 올라오는 경우도 있다던데.
역시 난 럭키걸이라며~ ㅋㅋ
(girl이라고 말해놓고 찔리는 ;; ㅋ)


사진으로 보면 눈이 어느정도 쌓였는지 감이 잘 안오지만..
대략 사람 키 정도의 눈이 쌓여있는거라고 한다~~ 

떼굴떼굴 굴러서 내려가도 절대 다치지 않을 정도의 눈 :)
아니면 보드나 스키를 타고 내려가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ㅋ




비호로토게 에서 내려다본 아칸국립공원의 왼쪽, 중앙, 오른쪽의 모습 

파노라마 카메라가 아쉬워 지는 순간이라고나 할까 ㅜㅜ
보시는 분들이 알아서 붙여보시길;; ㅋ 

비호로토게는 여름에 오면 거대한 아칸국립공원의 푸르른 나무들 & 코발트빛 굿샤로코를 볼수 있다고 하던데..
겨울이라 온통 하얀 눈세상~~~
왠지 흑백사진을 찍어놓은 듯한 기분도 든다 :) 

나는 그저 저 폭신한 눈으로 빠져들고 싶은 생각뿐이었다는 ㅋㅋ 

이렇게 온통 눈뿐인 세상을 거의 처음 접해보는지라
(보통 겨울 여행은 즐기지 않는 1인;;)  

너무 신기해서 자꾸 자꾸 보고 또 보고
사진 찍고 또 찍고..


그리고 비호로토게를 내려오는길~~ 

역시 멋지군화~~~ 

아참!!
비호로 토게 에 방문했다면 빼먹으면 안되는 것 하나!!!!
바로바로바로..


비호로토게 입구 휴게소에 들려서~~~
완전 큰 감자튀김을 먹어주는 거 :) 

역시 먹는게 빠지지 않는 포스팅!! =ㅂ=)b


대략 사이즈는 어린아이 주먹만한 감자 튀김~~~ 

그리고 한입 베어물면~~ 안에는 통감자가 들어있다 유후!!!
통감자를 튀김옷을 입혀내 그대로 튀겨낸 신기한 먹거리 ㅋㅋ 

맛은~? 말할것도 없이 굿 ㅋㅋㅋ 

감자 두개를 통으로 집어 삼키고는;;;
다음 목적지인 백조 구경하러 고고씽 ㅋㅋ 

+
다음포슷에선 아름다울것만 같았던 백조의 실체가 공개될 예정이랍니다
두둥!!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