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n show

초간단! 하지만 폼나는 봄소풍 도시락 만들기 :)

by 슬기! 2012. 5. 23.



초간단! 하지만 폼나는 봄소풍 도시락 만들기 :)

지난 주말~
날씨가 넘 좋은거죠 ㅋ
그래서 급! 봄소풍을 계획하고 도시락 만들기를 시작했어요~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탈탈털어서
하지만 나름 폼나게 만들어 보았답니다
무려 3단 도시락이라며 홍홍홍 

뭐 사실 제가 요리를 그렇게 잘하는것도 아닌데요
조금만 신경써서 모양 내주면 정말 폼나는 봄소풍 도시락이 완성된답니다 

누구나 초간단하게 만드는 봄소풍 도시락!!
그럼 다함께 만들어 보아요
:) 

일단 재료 소개 입니다 

샐러드 : 양상추, 양파, 파프리카, 당근, 콘옥수수, 딸기(선택), 허니머스터드소스
모닝빵샌드위치 : 모닝빵, 달걀, 양파, 당근, 마요네즈, 양상추
쌈밥 :  상추, 밥, 불고기 

이상 재료 소개 끝~
사실 위의 재료들이 다 있어야 하는건 아니에요
야채들은 집에 있는 것들로 잘 활용하시면 되구요
예를들어 샐러드에 오이가 들어가면 더 맛있지만 저는 오이가 없어서 패스했구요
딸기는 굳이 없어도 되지만 이쁜 모양을 위해 넣어줬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아요
일단 샐러드 만들기 입니다 

사실 샐러드 만드는 법은 뭐 설명할게 없어요
그냥 양상추 씻고 당근 썰고 파프리카 넣고 딸기 썰어 넣고 끝!


예쁘게 썰어서 담아주면 되요~


양파를 얇게 썰어 넣어주면 샐러드가 훨씬 맛있는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

뭐 이건 취향에 따라서 ㅋㅋ


보기좋은떡이 먹기도 좋다고 이왕이면 예쁘게 담아주는게 좋겠죠?


드레싱은 허니머스터드로 준비했구요

드레싱은 먼저 뿌려놓는거 보다 먹기 직전 넣는게 좋으니 옆쪽에 따로 담아주었답니다

 

이렇게 초간단하게 1단 완성!

 

자 그럼 이젠 모닝빵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아요~


달걀을 삶아주구요~

전 좀 넉넉하게 준비했어요

달걀 삶아서 샌드위치 속을 많이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빵에 넣어 먹기만 하면 되니 간단하거든요

그냥 퍼먹어도 맛있구요 :)


뜨거운 달걀을 으깨주구요 양파랑 당근을 다져서 넣어주세요

마요네즈와 소금약간, 후추약간넣어서 쉐키쉐키 비벼주면 끝이랍니다

 

역시 초 간단!!


저는 샐러드에 넣고 남은 콘옥수수가 있어서 조금 넣어줬어요

옥수수를 넣으면 먹을때 톡톡 터지는 맛이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모닝빵을 반으로 갈라주구요

빵에 마요네즈 혹은 머스터드를 발라주세요

이건 취향껏 하면 되구요


양상추랑 샌드위치속을 넣어주세요

완전듬뿍~~


밖에서 사먹으면 샌드위치 속은 정말 조금밖에 안들어 있는것도 있잖아요

이건 내가 만드는거니깐 맘대로 듬뿍 듬뿍

이런게 홈메이드의 매력 아니겠어요?


요렇게 도시락통에 쏙 넣어주면 끝!!


이렇게 2단이 완성 되었네요

 

마지막으로 선택한 메뉴는 쌈밥이에요

아무래도 한국사람은 밥을 먹어야 든든하잖아요 ㅋㅋ

샌드위치가 있으니 많이 준비할 필요는 없구요


한공기 반 정도 되는 양이에요

소금약간넣어 잘 섞어주구요

 

쌈밥속에 들어가는 고기를 볶아주면 되요

저는 집에 불고기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는데요

제육볶음을 넣어도 되고 이도 저도 없다 하면 고추참치를 넣어도 맛나요~


밥조금 집어서 동그랗게 만든다음 속에 고기를 넣고


요렇게 동그랗게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상추에 쏙 싸면 끝!!


요렇게 담아주면 된답니다

상추말고 깻잎이나 양배추를 삶아서 사용해도 좋아요


위에 깨를 솔솔 뿌려주면 고소하고 모양도 더 이쁘답니다

 

자 이렇게 해서 완성된 봄소풍 도시락!

정말 초 간단하죠?

누구나 할수 있답니다 ㅋㅋ


요렇게 삼단 도시락에 잘 넣어서 룰루랄라 소풍을 ㅋㅋ

이런 삼단 도시락은 하나쯤 있으면 활용하기 정말 좋은거 같아요


저도 두고두고 잘 쓰는 아이템인데요

요즘은 락앤락에서 밀폐도되고 아이스팩까지 들어가는 도시락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저도 락앤락꺼 하나 새로 지르려구요



날씨도 좋아서 근처 공원으로 봄소풍 나왔어요



요렇게 딱~ 펼쳐놓으니 근사하죠? ㅋㅋ


일단 속이 꽉찬 모닝빵샌드위치 부터 시식!!


속을 너무 많이 넣어서 먹는데 자꾸 흘리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넘 맛있어요 ㅋㅋ


쌈밥은 이렇게 상추와 함께 먹으니 보기도 좋고 맛도 굿굿굿


샐러드는 먹기직전 드레싱을 뿌려 먹음 된답니다~ 

초간단 하지만 폼나는 봄소풍 도시락!
이웃님들도 날씨도 좋은데 도시락 싸들고 봄소풍 떠나보시는건 어때요?
후후

누구나 만들수 있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