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Matsuyama

고고씽의 일본 마쓰야마 여행! 마츠야마성을 향해 출발!

by 슬기! 2008. 10. 30.


마쓰야마에서의 두번째 날 아침~
사실 두번째 날이긴 하지만 본격적인 관광은 오늘부터!! :)

아침에 일어나서 조식부페 먹어주시고~
(조식은 어제 저녁 부페의 약식정도 조식부페 사진을 따로 올리고 싶으나
안그래도 업로드할 사진 만개나 남아서 패스;;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가보심이 ㅋㅋ)
깔끔하게 온천 한번 해주시고!! ㅋㅋ (어제에 이어 26개의 정글온천 모두다 이용 ㅋㅋ)

오늘은 마쓰야마성 나들이!
우아한 곡선을 그리는 돌담과 함께 길게 이어진 성곽, 장려한 천수각 등의 아름다움을 가진 마쓰야마 성을 구경하고
니노마루 사적공원을 구경하는 코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친절한 일본 아주머니께 받은 마쓰야마 관광 안내도!
저기 오른쪽 끝에 오쿠도고 호텔이 보이고 마쓰야마 주요 관광지들중 저기 빨간네모의 마쓰야마성!

오쿠도고 호텔에서 마쓰야마성 뿐만아니라 마쓰야마 주요 관광지에 갈수있는 버스가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시각표는 오쿠도고 호텔 로비에서 받은것!  토, 일 주말용이구
1번이 마쓰야마공항, 2번이 오카이도(쇼핑지역) 3번이 유명한 도고온천 5번이 오쿠도고 호텔이다!
5번에서 출발한 버스가 윗 동네를 한바퀴 돌아서 4번 정류장으로 오는데
버스 거리상으로는 15분 거리를 뱅글~돌지 않고 직선으로 걸어가면 3분 거리;;
그러니 5번 버스정류장 말고 4번 버스정류장에서 타는게 훨 낫다!
(시간이 여유로우신 분은 버스타고 뱅글~ 돌면서 한적한 시골마을 구경하는 것도 괜찮을듯!)

나도 첫날은 잘 몰라서 5번 바로 호텔 앞에서 탔는데 4번 정류장이 있다는걸 알고는 4번으로 ㅋ

버스 요금은 저 하단 글씨를 보면 아시겠지만 오카이도까지 350엔! (마쓰야마 성을 가려면 오카이도 역 하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평일용 시간표~ 혹시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용! (나 막 마쓰야마 가이드 북 내도 되겠다는 ㅋㅋ)

이제 시간표도 준비완료!! 버스 시간에 맞춰서 버스정류장으로 나서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낮에 보는 오쿠도고 호텔은 또 다른 느낌이었다 오른쪽 건물이 호텔 별관이고
왼쪽이 내가 묵었던.. 그리고 정글온천이 있는 본관 건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이라 그런지 지나가는차도 없고 정말 조용 조용~ 쉬기도 좋은 마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오쿠도고 호텔에서 저~ 산위로 올라가는 케이블카를 탈 수도 있다!
저기 보이는 하얀 줄이 케이블카 줄이고~ 산에 올르면 마쓰야마 시내의 전경을 한번에 볼수 있다고 하기에
나도 저녁때 올라보기로 함~

사진으로만 봐도 아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쿠도고 호텔의 수영장 모습이다!
그러나 실제로 저기서 수영하는 사람들은 한번도 못봤다는;; 물도 깨끗하던데~
하긴 온천이 더 더 더 좋은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텔에서 나와서 내리막길로 조금 내려가다 보면 이렇게 버스정류장이 나온다!
여긴 아까 시간표에서 보던 정류장중 5번 정류장이고
이 정류장을 지나 2~3분만 더 내려가면 바로 4번 정류장이 나온다!

이제 버스를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
앗차! 그 전에! 일본의 버스는 우리나라랑 다르게 내릴때 요금을 계산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이드북에 나와있던 각 대중교통별 요금 내는 방법~
버스 뒷문으로 타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런 주황색 박스가 보인다 요기서 표를 뽑으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번호가 찍혀서 나오는데 (햇빛에 비쳐서 알수없는 숫자 같지만 2번이라는;;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스 앞쪽의 전광판에 각 숫자별로 내야하는 요금이 표시된다!
내가 내리는 시점에 저 위에 전광판으로 보고 내가 가지고 있는 표옆의 금액을 기사님께 지불하면 되는것!!

오쿠도고호텔에서 오카이도 까지 나온요금은 350엔이었다 2명이니깐 700엔!
주머니의 동전을 탈탈 털어보니 690엔이 나오는게 아닌가!!
1000엔짜리를낼까 고민 고민하다가 동전을 우수수 동전통에 넣어 버리면 그냥 모를꺼 같아서!
바로 내릴때 동전통에 우수수 냈는데  

맙. 소. 사!
내가 낸 금액이 동전통 위에 디지털로 찍혀 나오더라는 헉;;;;;

물론 나의 선택은?! 그냥 쌩까고 휙 내려버렸다는;;

이자리를 빌어서 버스기사님께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이렇게 라도 고백하니깐 속시원해졌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카이도역에 내려서 보이는 풍경들~
오카이도는 마츠야마시를 대표하는 아케이드 상점가로 선물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물건들이 많이 있다!
우리나라로 치면 명동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쓰야마 시내에는 보시다시피 저런 전차들이 다닌다~

홍콩으로 말하면 트램! 홍콩의 트램보다는 이쁘지 않지만 그래도 마쓰야마의 명물 중 하나~
한번타는데 요금은 무조건 150엔이고 일일권은 300엔이니깐 2번이상 트램타는 일정일 경우 일일권이 이득!

마쓰야마에는 요 전차 말고 더 유명한 봇짱 열차가 있는데 요 봇짱열차는 다음 이야기에~~ 후훗;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쓰야마 중심 오카이도 근처에 있는 도큐인 호텔!
원래는 여기로 올 일정 이었는데 막판에 오쿠도고 호텔로 바꿔주신 아시아나 항공 관계자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 :)
물론 도큐인 호텔은 교통이 너무 좋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난 오쿠도고 호텔의 26개의 정글온천이 훨 좋다는 ㅋㅋ

또 이야기가 이상한대로 새는구나~~ 하하하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카이도 역에서 마쓰야마 성으로 가는 방법은 오카이도 역 4거리에서 스타벅스 골목으로 들어가다 보면
마쓰야마 성으로 갈 수 있는 로프웨이를 타는 건물이 나온다!

기대되는 1인용 리프트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골목은 대략 이런풍경~ 조용하고 한적한 요 골목 곳곳에는 특이한 상점들이 많이 있다~
요런 상점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최고~~~~ 일듯 하나
일본어 하나도 모르는 나는 그냥 패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간 중간에 저렇게 친절하게 그림과 함께 설명을 곁들여 주시는 친절한 간판도 있으니 길 잊어 버릴일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여분 정도 걸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마쓰야마성으로 올라갈수 있는 로프웨이 건물이 등장!! 두구!

난 케이블카 타는 곳이라 해서 간판도 크고 막 그럴줄 알았는데 그냥 이런 건물이 끝!!
자칫 잘 못 하다간 그냥 지나치기 쉽상이라는~~

왼쪽편에 자리잡고 있으니 두눈 크게뜨셔야 함!!
 

이제 드디어 1인용 리프트를 타는구나~

둑흔둑흔 설레이는 이맘 ㅋ


고고씽의 블로그 구독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