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n show

[쿠키 편지] 쿠키에 마음을 담아 전하세요!

by 슬기! 2008. 11. 25.

.


쿠키를 선물할 일이 생겼지 뭐에요~~
어떤 쿠키를 만들까 고민 고민 하다가!!! 결정!!
쿠키로 제 마음을 전하기로 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알파벳 쿠키틀을 이용해서~ 원하는 글자를 찍어준다음 이쁘게 구워주면 끝!!

저는 푸와 피글렛을 구웠는대요~
원하시는 문구 예를들어 HAPPY BIRTHDAY!  혹은 I LOVE YOU 등등 무한 응용이 가능하답니다 :)
평범한 편지 한장 보다 이렇게 쿠키로 편지를 쓴다면 받는 사람이 진짜 좋아하겠죠? :)

그렇다면 본격적인 쿠키편지 만들기 고고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재료 소개입니다



 박력분 220g, 아몬드가루 80g, 버터 160g, 슈가파우더 80g, 백련초가루  


재료 참 착하죠? ㅋㅋ 버터는 실온에서 말랑하게 만들어 놓으시구요~ 박력분과 아몬드가루는 채쳐서 준비~
사실 쿠키편지의 핵심은 요 재료들이 아니라 바로 쿠키틀이라는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오늘 사용할 것은 4,000원 인가? 암튼 저렴하게 구입한 알파벳 쿠키틀입니다~
요걸로 모양을 낼꺼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로 곰돌이 푸와 피글렛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짱 귀여운 스누피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쿠키틀은 홍콩의 마켓에 갔다가 넘 이뻐서 사온것들입니다~
베이킹에 빠진 후로 쿠키틀만 보면 정신줄을 놓고 만다는 ㅋㅋㅋ

암튼 재료를 준비했으면 실온에서 말랑해진 버터를 잘 풀어주세요~
아시죠? 크림상태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림상태로 만들어진 버터에 슈가파우더를 조금씩 넣고 계속 저어주세요~
크림상태가 유지되도록 ~~

요렇게 크림상태가 유지되면 아몬드가루와 박력분을 채쳐서 넣고 주걱으로 자르듯이 섞어주세요~
날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여기서 저는 색을 내기위해 반을 갈라서 하나는 그냥 두고 나머지 하나에는 백련초 가루를 넣어줬어요~
백련초 가루의 양은 색을 봐가면서 적당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만들어진 반죽은 비닐봉투에 담아서 냉장고에서 30분에서 1시간 가량 휴지시켜주세요~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시다면~
싱크대에 쌓여있는 설겆이거리를 정리하시면서 ㅋㅋ

휴지가 끝난 반죽은 빌대로 밀어서~ 원하는 알파벳과 모양들을 꾹꾹 찍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요렇게 푸~ 피글렛 스누피 등등을 꾹꾹 :)

그리고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2분정도 구워주세요~
역시 오븐상태를 봐가면서 알아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구워진 쿠키들은 식힘망에서 충분히 구워주시구요~
정말 많이 구웠죠? ㅋㅋ 위의 제시된 분량으로 하면 장문의 편지를 쓰실 수 있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가지색중에 어느게 더 이쁜가요?
첨에 구운 백련초 쿠키는 약간 색이 진하게 나와서 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오븐을 이용해서 구웠기때문에 상당히 여러번을 구웠어요~
몇번 굽다보니 요령이 생겨서 이번에 구운 판은 색이 넘 이쁘게 나왔다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개인적으로 푸와 피글렛을 짱 좋아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다가 이번 쿠키틀은 얼굴모양도 표현할수 있어 더욱 좋은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건 일차로 모양을 만들고 이차도 스누피 도장 꽝꽝!!

만들어진 쿠키는 어떻게 포장할까~ 하다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심플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푸로 했지만 원하는 문구를 넣어서 요렇게 편지봉투에 담아 준다면 넘 좋겠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전하니깐 리본도 함께~ 으흐흐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피글렛도 빠질순 없다규! ㅋㅋ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은 요런식으로 이니셜로 만들어서 돌려도 될듯 하네요

맛은 그냥 평범한 기본 쿠키에요~
사실 이 쿠키의 핵심은 맛이 아니라 모양이라는거~ :)

쿠키에 마음을 담아~ 편지한장! 어떠세요?

:)

고고씽의 블로그 구독하러가기

반응형

댓글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