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n show

[고구마 쿠키] 고구마 듬뿍! 달콤한 고구마 쿠키 만들기

by 슬기! 2008. 12. 10.

.


누군가에게 내가 만든 무언갈 선물하는 일은 주는 사람이나 받는사람에게나 넘 즐거운 일인듯 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준비한 고구마쿠키에요~
달콤한 고구마를 듬뿍 넣어서 정말 맛있어요~~

고고씽이 제안하는 달콤한 고구마 쿠키 만들기 고고씽~~  

일단 재료 소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터 80g, 황설탕 40g, 꿀 10g, 달걀 1개, 소금 약간
박력분 130g, 베이킹파우더 2g, 고구마 200g, 호두 50g


저는 집에있던 호박 고구마를 이용했어요~
고구마가 당도가 상당히 좋아서 설탕은 조금만 넣어도 충분히 맛있더라구요 ~

본격적인 만들기에 앞서서 몇가지 준비해야 할것들이 있습니다~
버터는 실온에 두어 말랑하게 만들구요~
고구마는 일정한 크기로 깍뚝썰기해서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줍니다 (반정도만 익도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두는 떫은맛 제거를 위해 전처리 과정을 해야해요~
전에 호두파이 만들때처럼 끓는물에 끓여서 불순물 제거하고 오븐에 살짝 구워주세요~
호두 떫은맛 제거하는 방법 자세히 보기 클릭

준비가 모두 끝났다면~~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버터를 크림상태로 잘 저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터에 설탕을 조금씩 넣으면서 역시 크림상태를 유지~~
설탕이 잘 녹도록 충분히 충분히~~ 꿀이랑 소금도 약간 넣어주세요
저는 핸드믹서를 이용하는데요~ 요거 쫌 편하다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다음 미리 풀어둔 계란1개를 조금씩 조금씩 섞어주세요~
제 경험으로는 계란을 한꺼번에 넣으면 분리가 잘되더라구요 ㅜㅜ
분리가 일어나지 않도록 잘 섞어주세요~ 크림상태로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나면 체친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자르듯이 살짝 섞어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준비해 둔 고구마를 넣어줍니다!
저는 이부분에서 고구마의 물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못해서 반죽이 질어졌어요~ ㅜㅜ
뭐 구워보니 촉촉하고 좋긴하지만.. 그래도 물기를 제대로 제거하고 넣어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준비해 둔 호두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큰게 좋으시다면 통채로 넣어도 좋지만 ㅋㅋ 저는 듬성듬성 그냥 대충 잘라줬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말씀드렸듯이 고구마의 물기를 제거하지 못해서 반죽이 많이 질어진 상태입니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븐팬에 숟가락으로 대충 모양잡아 올려주구요
예열된 오븐 200도에서 15~20분간 구워주세요~
역시 각 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니 색을 보시면서 잘 조절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나온 아이들입니다 :)
구워진 고구마쿠키는 식힘망에서 충분히 식혀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툼한 고구마쿠키~ 요런게 바로 홈메이드의 매력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구마 듬뿍 들어 있는게 보이시나요?~~ 하하하 간간히 호두도 숨어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줄줄이 세워도 보고 ㅋㅋ 혼자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양이 들쑥날쑥하지만 그래서 제 눈에는 더 먹음직스럽다는 캬캬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찍다말고 달콤한 냄새의 유혹을 이기지 못한채 덥썩 집어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한입~~
호박고구마로 만들었더니 노란~~ 속살이 최고에요 ㅋㅋ
게다가 맛은 정말 쓰러짐!!! 하하하 하하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들어진 고구마쿠키는 충분히 식힌뒤에 잘 포장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구마 듬뿍~ 달콤한 고구마 쿠키 진짜 맛있어요~~

:)

고고씽의 블로그 구독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