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n show

막대사탕아니죠 쿠키 맞습니다! 왕돌돌이 쿠키만들기

by 슬기! 2009. 1. 20.


고고씽표 왕! 돌돌이 쿠키만들기!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막대사탕처럼 보이지만~ 막대사탕 아니죠~~ 쿠키 맞습니다 :)
사실 원래 이런모양으로 만들려고 한건 아니지만 만들다 보니 쿠키가 꼭 막대사탕 같이 보여서~
요렇게 셋팅해 봤어요! 셋팅해 놓고 보니 정말 막대사탕 같더라구요~~ ㅋㅋ

저번에 만들어본 돌돌이 쿠키의 거의 두배되는 크기랍니다
쿠키몇번 만들어 봤다고 처음 만들었을때보다 모양도 크기도 맛도 훨씬 업그레이드~ ㅋㅋㅋ

그럼 본격적으로 막대사탕을 닮은 돌돌이쿠키만들기 고고씽!  :)

우선 재료 소개 입니다

- 플레인반죽용 : 박력분 300g , 베이킹파우더 3g , 슈가파우더 150g , 버터 80g ,  
                        달걀노른자 2개, 우유 1~2큰술, 소금약간

- 초쿄  반죽용 : 박력분 300g , 베이킹파우더 3g , 코코아가루 50g , 슈가파우더 100g ,
                          버터 80g , 달걀 1개, 우유 3~4큰술, 소금약간

 * 달걀 흰자와 흰설턍 약간

기본 반죽은 전에 올려드린 체크쿠키 반죽과 동일하게 했어요!
플레인반죽과 초쿄반죽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요기를 꾸욱!! 눌러주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기본반죽만들기를 확인하시고 그대로 두가지 반죽을 만들어 주시구요~
각각 반죽들을 밀대로 균일하게 잘 밀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 계란흰자를 초쿄반죽에 발라준주고 초코반죽 위쪽으로 플레인반죽을 얹어주심 됩니다~~
그리고 돌돌돌돌 말아주시면 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죽양이 꽤 많아서 그런지 말아놓은 쿠키도 상당히 큽니다~~ ㅋㅋㅋ 거의 랩과 같은 사이즈
요렇게 만들어놓은 반죽은 냉동실에서 2시간 정도 얼려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짜라잔!! 요렇게 잘 굳은 반죽은 이쁘게 썰어서 구워주심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을 댕강 잘라보니~~ 모양이 정말 넘 맘에 들어요~~ 돌돌돌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정한 두깨로 잘 썰어준다음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븐팬에 올려주세요~~
이때 테두리부분에 계란 흰자를 발라서 설탕을 골고루 묻혀주면 샤브레 느낌의 쿠키로 탄생하구요~

잘라준 쿠키들은 180도 정도로 예열된 오븐에 13~4분가량 구워내줘요~~
매번 말씀드리지만 각각의 오븐팬의 성능이 다르니 색나오는걸 잘 보고 꺼내주세요~
돌돌이 쿠키는 색이 진하게 나면 별로 안이쁘니깐 살짝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하여 구워져 나온 쿠키는 식힘망에서 충분히 시켜주시면 바삭바삭 하게 즐기실수 있어요~~ 유후!!
모양 짱임!! 캬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기는 정말 대략 제 손바닥 만해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볼수록 마음에 드든 돌돌이쿠키입니다~
예전에 돌돌이는 좀 짧아서 G쿠키였는데 이번엔 제대로 성공한듯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꾸 보니 어렸을때 먹었던 막대사탕이 생각나서 요렇게 셋팅도 해보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셋팅한김에 이렇게 포장까지 했답니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장한 쿠키들을 이렇게 머그컵에 꽂아두니 정말 사탕 같다는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입 하실라우? ㅋㅋ
이렇게 바로 선물해도 좋지만 저는 좀더 정성을 들여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 굴러다니는 이쁜 상자에 넣어보았어요 어여 들어갓!!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딱 두개가 들어가니 비좁게 잘 맞는 사이즈 :)
사실 쿠키가 엄청커서 두개만 먹어도 배부를거 같다면..... 사실 거짓말이라는 ㅋㅋㅋ
쿠키는 쿠키일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암튼 이렇게 상자에 잘 넣어서 리본을 이쁘게 묶어주면 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쿠키도 쿠키지만 포장이 이쁘면 50%는 더 이뻐 보이는거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하트구멍으로 돌돌이 모양도 보이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왕창 만든쿠키는 요렇게 이리저리 포장해서 각각 슝슝 배달 완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너도 한입 할테야? ㅋㅋ

막대사탕을 닮은 고고씽표 왕돌돌이쿠키!!
여러분도 쿠키만들기에 도전해보삼~~


고고씽의 블로그 구독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