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urope/Czech

체코여행 : 필스너우르켈과 함께하는 즐거운 맥주축제 필스너페스트

by 슬기! 2010. 10. 3.


 
체코여행 : 필스너우르켈과 함께하는 즐거운 맥주축제 필스너페스트


즐거운 맥주축제 필스너페스트!!
한국사람들은 보통 맥주축제라고 하면 독일의 옥토버페스트를 떠올리지만
1인당 맥주소비량 세계 1위라는 체코에서 열리는 필스너페스트 맥주축제 또한 빼놓을수 없다는거!


필스너페스트는1842년 부터 필스너 우르켈 맥주의 첫 생산을 기념해  매년 8월 말에서 9월 초에 열리며
필젠의 모든 사람들.. 아니 체코의 모든 사람들이 다 모이는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어마어마한 인파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연과, 게임을 즐긴다 

물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세계에서 제일 맛있다는 필스너우르켈을 실컷 맛 볼 수 있는 축제!!
(물론 참가비 따위 없답니다!)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일부러 필스너페스트 기간에 맞춰 체코 필젠을 찾기도 한다던데..
물론 나도 이번 체코 여행은 필스너페스트를 온몸으로 느껴보기 위한 목적이었다며~ 

그럼 지금부터 고고씽이 보고 느끼고 경험한 체코 필스너페스트 맥주축제 현장으로 빠져 보아욤!
    


필스너페스트가 열리는 필스너우르켈 맥주공장 

필스너페스트 맥주축제를 즐기기 위해 사람들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한다..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이렇게 큰 규모일지는 상상이 안되었다는거;;


필스너 페스트가 시작 되기도 전부터
맥주공장 앞에는 벌써부터 필스너우르켈을 즐기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다 

역시 맥주는 해 떠있을때 먹는게 제맛! (으응?)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않고 (물론 미성년자는 안된다며)
모두들 즐거운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


과하게 혼자 신나신 아저씨도 보이고


자신도 좀 찍어달라며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하던 멋쟁이 언니도


모두들 한손엔 필스너우르켈을 들고 삼삼오오 짝을 이뤄 입장~~


우아하게 빨대로 맥주를 드시는 분들도 계셨다며 ㅋ


나도 필스너페스트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필스너 우르켈 한잔!! 

캬~ 

필스너페스트 현장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직접 참여할수 있는 체험공간들이 많이 있었는데


오잉?!
이것은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과연 승자는 누가 될것인가 두근두근 거리고 지켜보는중.. 

그런데 이상하게도 사람들이 맥주는 안마시고 계속 저렇게 쳐다보고만 있는게 아닌가;;


뭔가 좀 이상하다 싶었는데
알고보니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가 아니라;; 

맥주잔 오래 들고 있기 대회였다며 ㅋㅋ 

왼쪽 저분 많이 힘들어 하시더니 결국 오른쪽 남자분 승!! 

맥주축제에서 맥주빨리 마시기 대회가 아닌 맥주잔 오래들기 대회를 하다니..
이런게 바로 발상의 전환인가? ㅋ


다양한 게임을 즐길수 있는 공간~ 

우리나라 TV의 예능프로그램에서나 볼 수 있는 다양한 게임들을
직접 체험해 볼수 있는 곳이었다~ 

개인적으로 맥주캔 로데오는 한번 도전해 보고 싶었는데
바로 앞에서 열심히 매달려 있던 저분을 보고는 고이 마음을 접었다며 ㅋㅋ 

저분 처음에는 옷을 다 입고 시작하셨는데
한게임 한게임 지나갈때마다 오기가 생기셨는지 결국 팬티바람으로 저렇게..... ㅋ


일반인들에게 브루마스터가 직접 맥주따르는 법을 알려주는 공간도 있었다~ 

그런데 저분 긴장하셔서 아까운 맥주 거품 질질 흘리시고 힝 ㅜㅜ


맥주거품 가득 올리고 기념사진도 찰칵!! 

첨엔 정말 맥주거품을 바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맥주거품 모양의 스폰지 스티커!
무척이나 탐나던 소품 ㅋ

즐거운 맥주축제에서 빼놓을수 없는것 중 하나는 바로 맛있는 먹거리!!


맥주안주 뿐만 아니라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부담없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었다


특히나 거대한 솥에서 볶아주던 볶음면 강츄!! 

먹거리 다음으로 재밌는 사람구경!!
필스너페스트 맥주축제에는 정말 다양하고 개성넘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필스너페스트의 상징인 초록색으로 드레스코드까지 맞춰 입고 오신 커플들~
이럴줄 알았으면 나도 초록색 옷 챙겨 오는거였다며 ㅜㅜ


Drink in Peace 

풉;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정말...
탐났던 맥주 썬글라스 

아 사왔어야 했어 ㅜㅜ


핸드메이드 스러운 맥주캔모자를 쓰고 나타난 청년까지!
(아마도 저건 빨대로 맥주를 쪽쪽 빨아먹을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듯;;) 

필스너페스트를 찾은 정말 정말 많은 사람들 중에서
동양인들은 거의 찾아볼수없어서 신기했는데
비어코스터에 메세지를 적어서 붙여놓았던 곳에서 반가운 한국어를 발견했다


저도 함께 꼭 합격을 기원합니다!!
아자아자!  

나도 옆에다가 자랑스러운 한국어로 메세지 작성하고 왔다며 ㅋ


필스너페스트 맥주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공연이 시작되었다.
체코에서 유명한 아티스트라고 하던데..
사실 난 잘 몰랐을 뿐이고;;; (하지만 노래는 좋았다며 ㅋ)


2개의 메인 무대에서 각기 다른 아티스트들의 무대가 펼쳐지고 있었다



즐겁게 필스너페스트를 즐기는 사람들
맥주축제이긴 했지만 술에 취해 비틀거리거나 술주정 하는 사람들은 없고
축제를 즐기는 다양한 사람들로 가득해서 더욱 즐거웠던 체코 필스너페스트


이틀동안 계속되었던 맥주축제는 화려한 불꽃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축제는 끝이 났지만 밤늦도록 자리를 뜨지 않았던 사람들.. 

나도 저들과 함께 축제의 밤을 불사르고 싶었지만
나의 저질체력은 여기서 끝 ;;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너무 많아서 너무 즐거웠던 체코 필스너페스트
체코에 가시는 분들은 꼭한번 방문해보시길 강츄 강츄!!
거품가득 맛있는 황금빛 라거 속으로 다함께 빠져 보아요 ㅋ 

+


다정한 연인의 모습을 담고 싶어서 찍은 사진인데.. 

집에 와보니..  

저 뒤에 남자분....
본인 찍는줄 알고 포즈 취하신듯;; ㅋㅋ 

이 사진 보고 정말 배꼽잡고 쓰러졌다며 ㅋ 

끝까지 유쾌하구나 

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