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Holic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받고 에어비앤비 예약 :)

by 슬기! 2015. 7. 3.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받고 에어비앤비 예약 :)




지난 홍콩여행은 처음으로 에어비앤비를 이용했어요



전 사실 그렇게 안보이시겠지만 겁도 많고 걱정도 많은 편이라

생판 모르는 남의 집에서 잠을 잔다는게 대단한 도전!! 이었거든요



근데 요즘 하도 주위에 에어비앤비 예약해서 여행 가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궁금하기도 하고.. 현지인의 집에서 숙박하면 재미있을것 같기도 해서 야심차게 도전했죠..



결론적으로...

전 정말 너무 만족했었던 에어비앤비 예약 이었답니다

사실 엄마랑 가는 홍콩 여행이라 조금 편한 호텔로 가야할까 싶었는데



제가 홍콩에서 예약한 에어비앤비 숙소는 위치도 정말 최고 좋았고

깨끗하고 주방시설까지 있어서 엄마도 호텔보다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저처럼 에어비앤비가 막연히 불안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께

차근 차근 소개할께요



직접 에어비앤비 숙소를 찾고 예약을 한 후기이니

에어비앤비의 장점과 단점을 가감없이 소개할꺼랍니다

:)


https://www.airbnb.co.kr/c/skim15982



먼저 에어비앤비 홈페이지에요

기존의 호텔예약 홈페이지들을 본 분들이라면 다소 적응 안되는 레이아웃일꺼에요

원하는 여행지를 찾아 원하는 날짜를 검색하면



예약 가능한 에어비앤비 숙소를 알려준답니다



에어비앤비로 갈수 있는 여행지는 세계 각국 어디나 가능해요

요즘은 제주도도 에어비앤비로 가더라구요!!!



에어비앤비에서는 집 주인을 호스트

집을 얻는 사람을 게스트라고 말해요



다른 호텔 예약사이트랑 다른 점이라면

게스트가 호스트를 골라서 예약하는건 물론이고

호스트도 게스트를 골라서 예약을 받을수 있다는거!



낯선 사람의 집에서 숙박을 한다는것 자체가

게스트에게도 큰 도전이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낯선 사람을 집에 들이는 호스트 입장에서도

똑같이 큰 모험이겠죠 ㅎ



에어비앤비는 처음 가입할때 추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가입하면

에어비앤비 예약시 사용가능한 에어비앤비 할인코드를 받을수 있어요

저도 실제로 지인의 추천 링크로 가입해서 할인코드 받아 예약했답니다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받으실 분들은

아래 링크로 가입하심 되구요


https://www.airbnb.co.kr/c/skim15982



간단하게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을 통해 가입할 수 있구요​

​가입만 해도 에어비앤비 할인코드가 땋!

결제할때 자동으로 들어가요




자 그럼 본격적인 에어비앤비 예약하기





여행을 떠날 지역과 날짜를 검색하면 오른쪽에 지도가 보여지고

원하는 숙소를 골라서 선택하면 된답니다



홍콩 기준으로 센트럴 쪽에 조금 더 예쁘고 깔끔한 에어비앤비 숙소가 많았어요

아무래도 침사추이 쪽은 오래된 건물들이 많다보니

소호쪽 숙소를 검색해 보시는게 좋아요



사진들도 다양하게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하지만 사진은 사진발이 있을수 있다는거!!



에어비앤비 예약할때 가장 중요한건

숙소의 후기를 보는거에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언어로 씌여있지만

괜찮아요

우리에겐 구글 번역기가 있으니까요 ㅋㅋ



번역기 돌려서 대충 찾아보면 감이 오실꺼에요

아~ 이 호스트는 이렇구나



실제로 에어비앤비를 추천해준 지인의 말에 의하면

무조건 후기를 꼼꼼하게 봐야 에어비앤비 예약에 성공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원하는 숙소가 정해졌으면

호스트에게 메세지를 보낼 시간



무턱대고 예약신청을 누르는것 보다는  일단 호스트에게 메세지를 보내

예약 의사를 전달하는게 조금 더 좋다더라구요



저는 홍콩 여행하면서 총 3명의 호스트에게 메세지를 보냈어요

한명은 까이고 ㅜㅜ

한명은 일정이 안될것 같아 보류당하고

마지막 한명에게 예약!!



까인다고 속상해 하지마세요 ㅋㅋㅋ

자신의 집을 내어주는 호스트의 개인 사정으로 예약이 성사 안되는 경우는 충분히 있으니까요



호스트가 예약 수락을 하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오른쪽에 쿠폰이라는 항목이 제가 할인받은 내용이구요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이용하면 쏠쏠한 할인을 ㅋ



사실 에어비앤비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

홍콩은 워낙 호텔 가격이 비싼 나라라 그런지 에어비앤비도 가격이 싼건 아니더라구요



하지만 에어비앤비의 장점은 호텔보다 더 관광지와 밀접한 위치와

현지인의 아파트에서 생활한다는 장점

그리고 주방이나 다른 시설들을 이용 가능하다는거에요



물론 단점도 있어요

호텔만큼 막 중간에 청소를 해주는것도 아니고

조식서비스가 있는것도 아니구요

(아 물론 개인실을 빌려 호스트랑 함께 하면 조식도 차려준다더라구요 ㅎ)



그래도 개인적으로 저의 첫 에어비앤비 경험은 정말 괜찮았어요

다음에도 에어비앤비 이용할꺼라며



특히 유럽이나 미국쪽은 정말 특별한 숙소가 많다더라구요

대저택에서 숙박할수도 있고 막 ㅋㅋㅋ

사진 보세요 여긴 파리인데 막 어디 관광지 안가고 집에만 있어도 힐링될것 같은 느낌 ㅋ




예약이 완료되면 메세지로 자세한 내용을 주고 받아요

실제로 예약이 되면 전화번호와 이메일이 서로에게 공개되거든요

(그 전엔 비공개)

따로 왓츠앱이나 이메일로 주고받아도 좋지만

전 에어비앤비 메세지로 했어요



나중에 혹시 무슨일 생기면 컴플레인 걸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절하게 오는 법이랑 와이파이 패스워드까지 알려준 호스트



에어비앤비 앱을 이용해서 쉽게 대화도 가능하구요



암튼 제가 고르고 골라 예약한 에어비앤비는 위치도 너무 좋았고

방도 깔끔했어요



호스트가 디자이너 였는데 여행을 좋아하는지 여행책도 많더라구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굿!



제가 직접 예약한 에어비앤비 숙소는 곧 자세히 포스팅 할게요



위치가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에서 1분거리? ㅋㅋ

진짜 최고죠




덕분에 한산한 소호에서 브런치도 즐기고





늘 사람 백명인 IFC몰 팀호완에서 기다림 없이 딤섬 먹고



엄만 여기 딤섬이 너무 맛있었대요 ㅋ

저도 처음으로 가본 팀호완 대만족!




저처럼 에어비앤비가 궁금하지만

걱정되기도 하고 그래서 망설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에어비앤비 매니아인 제 지인이 그러더라구요

에어비앤비로 여행 다녀보면 세상이 아직 아름답다는 사실에 놀라곤 한다고



다음엔 저도 호스트와 함께 생활할 수 있는 개인실을 빌려보려구요



에어비앤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일단 저처럼 집전체를 렌트하시고

어느정도 감이 오면 개인실로 고고고




에어비앤비 가입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로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받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https://www.airbnb.co.kr/c/skim1598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