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lace

다양한 안주와 저렴한 사케 즐기기 홍대 이자카야 모로미

by 슬기! 2010. 4. 6.



홍대 이자카야 : 다양한 안주와 저렴한 사케 즐기기 홍대 이자카야 모로미


주말을 맞이해서 조촐한 모임이 있었답니다~ 

이자카야를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홍대 이자카야 모로미 고고씽!!
저번에 제 블로그의 포스팅을 보고 친구님이 어찌나 가고싶어 하시던지...


그래서 다시 고고씽 했어요~ 

홍대 이자카야 모로미 위치는 홍대 정문맞은편 놀이터쪽 언덕으로 올라오시다가
놀이터가 끝나는 시점 왼쪽 골목으로 쭉쭉쭉 들어오면 있답니다
(리틀테라스와 같은 건물) 

포스팅 맨 하단에 약도 첨부할께요 :)


저번에 모로미를 찾았을때는 늦은시간이고 평일이라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북적북적거리는 모로미


홍대 이자카야 모로미의 좋은점은 이렇게 좌석이 각각 나뉘어 있어서
다른사람들 시선에 별로 신경 쓰지 않고 편하게 술한잔 기울일수 있답니다 :)


주방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수 있는 바 좌석 빼고는 거의 만석이더군요~ 

물론 저는 다행이 미리 예약을 해서 자리 확보 했다며 ㅋㅋ
주말에 가시는 분들은 꼭 꼭 예약하셈~


저번에 방문했들때랑 메뉴판이 바뀌어 있더군요~
메뉴도 상당히 많아지고 사케 종류도 엄청나게 많아서 뭘 어떻게 골라야 할지 모르겠더라는;;;


물론 그럴때는 홍대 이자카야 모로미에서 일하시는 훈남 직원분께 부탁하면 친절히 설명해주신다는~
(훈남에 약한 1인;;)


오늘의 주 종목은 이자카야에 어울리는 사케~~ 

저번에 병이 넘 예뻐서 주문했던 알라딘 쥰마이와


다른 홍대 이자카야에 비에서 엄청 저렴해서 놀란 쥰마이 750 중에서 고민 고민하다가~~
쥰마이 750 으로 결정 ㅋ 

그리고 사케를 잘 못마시는 저는 맛좋은 자몽사와를 주문했지요 ㅋ

사실 모로미의 아사히 생맥주도 땡겼지만
새로운 메뉴라며 훈남 직원분께서 추천해주시길래 바로  자몽사와 주문 :)


오토시로는 무 & 오징어가 짭쪼름하게 조려져서 나왔어요
처음엔 무만 보였지만 오징어가 밑에 숨어 있었다는 ㅋ


주문한 쥰마이 750 

시원한 얼음이 가득 담긴 아이스버킷에 조신하게 들어 있는 쥰마이 750


얼음이 가득들어 시원하게 즐길수 있겠다며~ 으흐흐
물론;; 사케는 내가 먹을건 아니지만 말이에요 ㅋ


사케는 사케끼리 짠~~ 하고 ㅋ


저는 주문한 자몽사와를 냠냠냠 :)


새콤 달콤한 자몽칵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꺼 같아요
살짝 알콜맛이 감도는 :) 

시원한 얼음이 가득 들어 있어서 여름에 즐겨도 넘 좋을꺼 같아요
게다가 맛도 있다는 :)
그렇다고 원샷하면 안되요;
큭. 

그렇게 각자의 종목대로(으응?) 한잔씩을 하고 나니~
주문했던 메뉴들이 속속 나오기 시작합니다 :) 

저녁을 안먹고 가서 이것저것 많이 시켜먹었다는;; 

메뉴가 너무 많이 나와도 이걸 과연 다 먹은거냐며~
놀라지 말라는 의미의 복선이랍니다 ㅋㅋ


첫번째 녀석은 맛있는 장어한마리가 통채로 등장한 우자쿠
장어구이에 양파, 미역등을 초회 스타일로 곁들인 요리랍니다
우리나라 이자카야에서는 장어구이를 이렇게 초회로 즐기는걸 본적이 거의 없는대요
일본 이자카야에서는 꽤 인기있는 메뉴라고 하시더라구요 

네네;; 훈남 직원분께서 친절히 말씀해주셨습니다 ㅋ


잘 구워진 장어에 함께 나온 야채와 미역 등등을 곁들여서 냠냠냠~~ 

달큰 짭쪼름한 장어와 새콤한 초회소스가 만나서 굉장히 독특한 맛이에요~
사케와 잘 어울리고 맛있다는 :)

보통 장어를 느끼해서 많이 못드시는 분들이 드시면 느끼하지 않게 많이 많이 드실수 있을꺼 같아요


두번째 요리는 닭을 좋아하는 친구를 위한 흑임자로 양념을한 치킨 가라아케 입니다~ 

흑임자 소스의 감칠맛이 제대로 느껴지는 요리에요~


일본요리에서 흔히 맛볼수 있는 데리야끼 소스와 달리
흑임자가 들어가 더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함께 서빙된 양파와 함께 먹으면 굿 :)


이자카야에 왔으니 야끼도리 정도는 먹어줘야 하지 않겠냐며 주문한 꼬치들 :) 

왼쪽엔 닭날개를 먹기좋게 손질해 깜찍하게 꼬치에 끼운 타베야스이 데바사키 (이름 넘 어렵다며;;)
닭날개를 어떤방식으로 손질했는지는 잘 몰라도 저기 붙은 뼈를 살짝 뜯어내기만 하면
바로 살이랑 분리되서 편하게 즐길수 있답니다~
닭날개를 사랑하시는 친구님이 냠냠냠 :) 

오른쪽 꼬치는 다진 닭다리살에 유자를 넣어 만든 삿빠리 쯔꾸네
삿빠리 쯔꾸네는 찍어먹는 소스도 특별한대요~


바로 달걀노른자가 통채로 들어간 타레소스를 듬뿍 찍어 먹는거랍니다~~ 

유자가 들어가서 그런지 느끼하지 않고 숯불의 향이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 

그리고..
그리고..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


바로 신선한 참다랑어가 듬뿍 들어있는 참다랑어 무침 :) 

참다랑어회를 육회 스타일로 즐기는 요리였는데요~~
일단 비쥬얼부터 침이 꼴깍 꼴깍 ㅋ


함께 나온 달걀노른자와 소스를 쉐키쉐키해서 마구 섞은다음
야채와 함께 먹으면;;;; 

입에서 그냥 녹아 없어지던 맛있는 참다랑어회 

육회질감보다 훨씬 부드럽고 맛도 훨씬 좋았어요~
회를 별로 안 좋아하는 친구도 말한마디 안하고 흡입하시더라는 ㅋㅋ 

다른 홍대 이자카야 들은 대부분 뻔한 메뉴들만 있는거에 비해
모로미는 안주들이 다양하고 맛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그래서 이렇게 사케도 술술 잘 들어가고 자꾸 오게 된다는 ㅋㅋ 

혹시나해서 하는 말인데 내가 사케를 병으로 마셨다는건 아님;;
재미를 위한 연출샷 이었다며~ ㅋ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중..
식신과 같은 우리 일행을 보시고는;;
특별히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두부스테이크를 ~ ㅋ


역시 홍대 이자카야 모로미 에서 처음 본 메뉴였답니다~~ 

두부스테이크는 가쓰오부시 덕분인지 오코노미야끼같은 모습이었는데요~
실제로 맛도 오코노미야끼처럼 맛있었어요 :)
(아시다시피 오코노미야끼 광이라며;; ㅋ)


이렇게 한개씩 덥석 집어서 바로 입속으로 ㅋㅋ 

달콤한 참깨미소소스와 마요네즈 그리고 가쓰오부시의 조화~
게다가 양도 꽤 푸짐해서 식사대용으로도 좋을꺼 같더라구요
(서비스로 주신 양은 원래 메뉴의 1/2 )

나중에 집에서 응용해서 만들어봐야겠어요 :)


즐거운 사람들과 즐거운 수다
그리고 맛있는 음식이 있어서 더욱 좋았던 홍대 이자카야 모로미 에서의 시간 :) 

홍대에서 맨날 어디갈까 더이상 방황하지 마시고
모로미로 고고씽 해보셈 ~


홍대 이자카야 모로미의 자세한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고하세요 :) 

홍대 이자카야 모로미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4-4
02-333-83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