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 diary

나이키 휴먼레이스 10K! 완주했습니다! 와우~

by 슬기! 2008. 9. 2.

2008년 8월 31일...

드디어 그날이 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습도 못하고.. 자신없었지만.. 그래도 어쨌든 열심히 도전하는 정신으로다가 고고씽!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이스가 시작하기 전 굳은 마음의 표시로 주먹 불끈 쥐고 여의도 공원으로 향했다

휴먼레이스는 6시경에 시작이었는데 5시 정도에 여의도 공원에 도착했다..

반가운 스타들도 있더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랑스런 정일우님과 연하남으로 더 유명한 박해진! 그리고 문경은 선수등등등!

이분들 말고도 오세훈 서울시장님, 태권도의 차동민선수를 비롯

황보, 김성은, 김씨, 손담비, 유승호 등등 다른 스타들도 참가했다!

맨 앞에서 뛰기 시작하던데.. 실제로 완주했을까?;;

지금 찾아보니 정일우님 완주하셨다 역시! ㅋㅋ 기록은 1시간 08분 6,241등!! 멋지세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회장 주변에는 스타들 말고도 특이하신 분들도 많이 있었다~

알바를 하시는 걸까? 아님 자원봉사?

기념으로 함께 사진 찍는 분도 계시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뛸 코스... 보면 볼수록 의지가 불타올라야 하는데..

보면 볼수록 힘만 빠졌다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켠에는 미리 몸을 풀수있도록 러닝머신이 준비되어 있었고 완주하고 나면 시원한 바람을 쐴수 있는 쿨링존과

칩을 반납하고 간식을 받을수 있는 곳도!

반드시 완주해서 간식먹을테닷!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시가 가까워 오고..

여의도 공원은 빨간 물결로 가득차오고 있었다..

 2002년 월드컵때 모두들 빨간 옷을 입고 시청광장에 나왔었던 모습이 생각난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회 참가인원은 총2만여명이라고 하던데 훨훨 많은 사람들이 있었던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저기가 스타트 라인..

도로가 통제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시작했던 저곳으로 꼭 다시 돌아오리라!! 불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이키 휴먼레이스는 판도라TV에서 생중계되었다고 하던데..

MC로는 붐! 이 나왔다..

(실제로 저 방송이 판도라TV용이었는지 아니었는지는 잘 모름;;)


 
드디어 카운트다운이 시작되고... 화려한 폭죽과 함께 출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이는가.. 저 많은 사람들이..

저 열정들이...

나도 저기 어딘가에서 열심히 고고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난 처음 출발을 비교적 앞쪽에서 했는데 서강대교를 건너갔을 쯔음에 난 벌써 서서히 뒤쪽으로;;

내 앞에 저렇게도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뛰고 있었다

고고씽은 점점 다리에 힘이 풀리고 숨은 가파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뛰는 중간 몇번이나 포기하고 싶었지만..

꼭 완주해야 겠다는 생각에 뛰다가 걷다가 빨리 걷다가..

그리고는 급기야 마포대교로 진입할 쯔음에는 바닥이 마구 덤비더라는;; 쩝;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아직까진 내 뒤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기에..

나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한번 고고씽~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목이 타서 죽어가고 있을쯔음~ 5Km 지점에 드디어 급수대가 있었다~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정신없었지만 나도 너무 목이 말라서 정신없이 벌컥 벌컥!

그러나 이게 실수였다..


이때부턴 다리가 풀리고 +  숨이 차오르고 +  바닥이 덤비고 + 옆구리까지 땡기기 시작하는데;;

정말 최고로 힘들었던 지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이렇게 중간 중간 밴드들이 열심히 응원해주는 음악을 들으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뛰었다.. 하하하 눈썹 휘날리도록... 은 아니고;;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드디어.. 골... 인!!!

어찌나 기쁘던지!!

정말 계속 포기하고 싶었고 힘들고 죽을것 같았지만 완주했다는 기쁨에 정말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았다!

비록 좋은 기록은 아니지만.. 서울 평균보다 한참 낮은 기록이지만 그래도 만족!! 200% 만족!!


레이스가 끝나고 간식을 받아들고는 여의도 광장 바닥에 그냥 주저앉아서 빵을 먹는데..

정말 세상에서 제일 맛있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어진 다이나믹 듀오의 축하공연...

뒤이어 빅뱅님들도 나오신다던데.. 나의 몹쓸 체력은 여기까지~~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날아든 문자 메세지!!

신기하다~ 바로 바로 날라오는 내 기록!! 하하하..

역시 정말 좋은 세상이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주 선물로 받은 팔찌..

사실 머 이걸 차고 다니진 않겠지만 기념으로 고이고이 간직해야겠음..

( 내가 언제 또 10K 레이스를 해보겠냐규!! )


사실 지금 몸은 만신창이에 걸어다니기도 힘든지경이지만..

너무나 즐거웠고 너무나 뿌듯했던 경험이었다 !!

뭐든지 할수있다! 는 자신감 200% 충전!!

그러나 온몸은 만신창이;;


기록이 중요한건아니지만.. 완주했다는게 중요한거지만..

그래도 궁금한 나의 기록은? ㅋㅋ


나이키 휴먼레이스에서 조회가 가능! http://nikeplus.nike.com/nikeplus/humanrace/leaderboard.jsp

참고로 서울에서 1등하신 분 기록은 무려 33분! 대단하십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의 기록은.. 무려 13,196등! ㅋㅋㅋ

기록은 1시간 33분!

(5Km지점 이후부터 급격하게 떨어져 버린 속도.. 거바! 물먹은게 잘못이다!!)


어쨌든 원래 나의 목표인 1시간 30분에 근접한 결과 하하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