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 diary

네이버 오픈캐스트 발행했습니다! (오픈캐스트 발행방법 안내)

by 슬기! 2008. 12. 23.

.


오픈캐스터 베타활동이 꽤 오래 지난거 같은데 이제서야 발행을;; 하하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의 오픈캐스트 주제는 바로 직장인의 휴가내서 떠나는 여행! 이랍니다!!
고고씽의 오픈캐스트 구독 안하시고 그냥 가시변 발병납니다!! 클릭!
제 블로그에서 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중의 하나가 바로..

"고고씽님 직업은 뭔가요?!!"
당췌 직업이 뭐길래 그렇게 여행을 많이 다니시냐고 물어오시는건데...
지금 다시 밝히면 저는 그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여행업에 종사하지도 않구요~ 휴가가 많아서 넘처나는 (예를 들면 레져휴가따위가 있는) 그런 회사도 아니구요
1년에 한번 연차 나오면 그걸로 1년내내 머리 굴려가며 휴가 내야 하는 그런 평범한 회사원이요!

그래서 ~ 저의 오픈캐스트는 저처럼 평범한 직장인들도 저처럼 여행 마음껏 다니실수 있는~
퍼팩트한 여행 일정들을 소개해드리는~
그런 아주 유익한 오픈캐스트라고 할수 있는거죠~ ㅋㅋ

이쯤에서 저의 오픈캐스트를 구독하고 싶으시분들은 클릭 해주심 됩니다! ㅋ 

제가 다녀온 여행~
유럽3개국, 홍콩, 일본, 세부, 케언즈, 시드니, 골드코스트 등등등등등 은 모두~~ 직장다니며 휴가내고 간거에요~
물론 약간의 상사들의 눈치가 보이지만 ~ 휴일을 잘 활용해서 일정을 짜면~
저처럼 12월에 쓸 휴가가 아직도 남아있는 상황이 나온다는 ㅋㅋ

제가 무슨 갑부집 딸이어서 돈이 많아 여행다니는것도 절대 아니구요~~
어떤 사람들은 음악을 좋아해서 희귀음반을 사모으고 어떤 사람들은 옷이 좋아 이쁜 옷들을 많이 사고
그런것처럼 저는 그저 여행이 좋아 다른곳에 돈을 최대한 아끼고 여행에 쏟아붓는거죠~~

머~~ 암튼 여러가지 말이 많았지만 결론은 마음만 먹으면 여행가는건 어렵지 않다는거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새로운 메인에 제 오픈캐스트를 적용해 봤어요!! 뿌듯 뿌듯~~

근데.. 이거 캐스트발행하는거 이거 완전 노가다에요~~~~~~~
캐스트 발행하려면 일일이 링크따고 이미지따고; 헥헥헥 첨 해봤는데 완전 힘들었습니다~~

캐스트 발행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캐스트 발행 방법 샤샤샥~ 나갑니다 :)
역시 친절한 고고씽;;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거라면 대략 낭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발행한 캐스트 0!  지금부터 고고고~~ 첫 캐스트 발행하기를 눌러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하게 캐스트 발행 방법이 나오는데요~
우선 발행할 포스트들의 링크를 등록하고 발행할 캐스트 보드에 드래그 해준다음 발행하기만 누르면된다!!
설명은 참 간단명료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의 캐스트보드는 총 7가지의 디자인이 제공되구요~ 원하는 보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링크등록부터 고고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링크 등록하기를 누르면 이런 창이 뜹니다!!!
링크이름이란 포스트 제목이구요~
링크 주소와 출처 그리고 가장 난감했던 노가다의 절정인 이미지 ㅜㅜ
각 포스트의 원하는 이미지를 캡쳐해서 100 * 60 사이즈로 업로드 해야 해요 ㅜㅜ
만약 다른 사람의 포스트를 링크등록할 경우엔 포스트의 제목과 이미지를 수정하면 안되고 그대로 해야한다네요~~

전 일단 제꺼라도 먼저 등록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3월에 다녀왔던 홍콩에서 출발했던 스타크루즈 버고호 관련 포스트입니다~
홍콩 에서 하이난 그리고 하롱베이를 거쳐 다시 홍콩으로 돌아오는 크루즈였는데요~
완전 럭셔리 최고였던 여행이었어요~~
고고씽의 크루즈 여행기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링크 하나 등록하는게 완전 단순노동의 반복입니다;;
제목 복사해서 붙여넣기 링크주소도 붙여넣기 이미지 잘라서 업로드하기...
수십번의 컨트롤 씨와 컨트롤 브이를 반복한 끝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크루즈여행 관련 포스트를 링크등록 완료했습니다!! 헥헥헥~

생각해 봤는데요~ 트랙백 걸듯이 링크주소만 넣으면 이미지, 제목 링크 이런거 자동등록 되게 만들순 없는건가요?
네이버 님들하 ㅜㅜ 이건 좀 노가다 심하다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암튼 뭐~
링크가 완료된 포스트 중에서 원하는 포스트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원하는 위치에 가져다 놓으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싹!! 붙어요~
요기서 부터는 쉽다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원하는 위치로 잘 배치해주면 으흐흐~~~
근데 하단의 텍스트들이 길이가 넘 짧은거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정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클릭하면 링크보관함 맨 위에 해당 포스트가 딱 나타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정 클릭해서 원하는 제목으로 수정해주면 OK!!
제목 수정의 경우 내용과 전혀 상관없는 제목이면 말이 안되는거 다들 아시죠~
 적절한 조사의 추가로 길이 늘이기 신공! ㅋㅋ

물론! 다른사람의 링크일 경우 제목수정은 절대금지라는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미리보기 화면으로 네이버 홈에 적용된 모습과 캐스트홈에 적용된 모습을 미리볼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헉 근데 네이버 홈에 미리보기 된 모습을 보니.....
반이 잘려서 나오는군요~ 나머지 반은 화살표를 눌러야 나오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스트보드의 상단에만 이미지가 있는건 네이버 메인에 적합하지 않은듯;;;
캐스트보드를 수정해야 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저 캐스트보드위의 디자인만 클릭해주면 샤샤샥 바껴주는 센스!!
노출 포스트 갯수가 달라서 아래 비어져버린 링크는 다시 채워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리저리 위치를 다시 조정하고 제목을 수정하여~~ 드디어 고고씽의 첫번째 오픈캐스트가 완성 됐습니다!!
두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즉시발행 고고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넘버 1 이 발행 되었습니다~
과연 고고씽의 캐스트가 넘버 몇까지 발행될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노가다 해서 최대한 많이 발행하도록 노력할께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하여 허전하던 고고씽의 오픈캐스트가 한장 채워졌네요!!!

힘든 노가다가 있었던 만큼 만족할 만한 결과!!
(뭐~ 앞으로 더욱 익숙해 지겠죠?;;;)

앞으로 계속될! 고고씽의 "직장인의 휴가내서 떠나는 여행!"
많이 지켜봐주시구용~

살짝쿵 구독해주고 가시는 센스!!
고고씽의 오픈캐스트 구독하러 가기 고고고~ 클릭!!

감사합니다 :)


고고씽의 블로그 구독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