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ilippines/Boracay

보라카이 체험 다이빙 : 바이킹 스쿠버다이빙 샵

by 슬기! 2010. 7. 25.


 

보라카이 체험 다이빙 : 바이킹 스쿠버다이빙 샵


몇년전..
케언즈에 갔을때 스쿠버 다이빙을 시도하다가 갑자기 숨이 막히고 호흡이 안되서
혼자 물밖으로 울면서 나온적이 있었다.. 

그 뒤로 기회가 있어도 스쿠버다이빙을 절대 절대 절대 시도하지 않았는데


왠지 보라카이에서는 꼭 스쿠버 다이빙을 해줘야 할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큰맘먹고 시도하기로 했다! 

다행이 친절하게도 한국인 스쿠버다이빙 강사님이 계셨고
2명에 한명꼴로 한국어가 가능한 필리피노들이 바다속에서 잘 이끌어 준다고 하기에
조금은 근심을 떨쳐내고 도전!!


내가 이용한 스쿠버다이빙 샵은 바이킹~ 

한글로 써져 있다고 해서 절대 여기 한국 아니라며;;; ㅋㅋ
보라카이 화이트비치를 따라 조금 내려오다 보면 스타벅스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다


스쿠버다이빙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내가 도전할건 체험다이빙~ 

2시간 짜리 코스로 처음에 한국인 강사님이 스쿠버 다이빙 하는 법을 알려주시고
얕은 바다로 가서 연습 열심히 해본다음에
직접 깊은 바다로 들어가서 풍덩~ 하는 코스이다 

그러니깐 두시간 내내 바닷속에 있는게 아니라 정작 바닷속에 있는건 20여분정도~


그런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내가 체험다이빙 하기로 한날 갑자기 바다가 심상치 않다;; 

파도가 엄청 높이 올라고 바람도 엄청 불고;;
겁이 살짝 났지만 강사님 말씀이 오히려 깊은 바닷속으로 가면 괜찮다고 위로해주시길래 고고씽 ㅋ


사실 바이킹 다이빙샵 옆에 있는 보트를 탈까 했었다는 ㅋㅋ
보트도 잼나겠다며 ~ 

암튼 마음을 다시 다잡고~ 도전해보기로 했다 ㅋ


다이빙샵에 조금 일찍 도착해서 앞타임의 체험다이빙 팀들의 모습을 관찰했다~
(꼼꼼하게 지켜보다가 안되겠다 싶으면 포기하려 했음 ㅋ) 

친절한 한국인 강사님이 열심히 이것저것 설명해 주시는데


한명 한명 일일이 체크하고 확인하고..
조금 믿음이 가기 시작했다며 ㅋㅋ


한쪽에 마련된 산소통들
큼지막한게 아주 맘에 든다며 ㅋ


교육이 끝나고 허리에 무거운 벨트를 차고 산소통을 메고 드디어 출동이다;;


수심이 얕은 바다로 나가
두명당 한명꼴로 필리피노들이 열심히 실습을 시켜준다 

기본적인 한국말이 가능한 필리피노들이라 의사소통에도 문제가 없고


귀 압력조절하는법, 수경에 들어간 물빼는법,
입에 들어간 물빼는법, 뽀뽀샷을 위한 교육등
일일이 두세번씩 확인하고 또 확인 

그리고 드디어 배에 탑승해서 고고씽~ 

걱정을 많이했지만 생각보다 너무 너무 재밌었던 체험다이빙!!
보라카이 가시는 분들은 모두모두 꼭꼭 체험해보시길 강츄한다며 ㅋㅋ 

호핑투어때 만나보는 보라카이 바다랑은 또 다른 느낌이랄까 ㅋ


빵조각을 들고 있으면 알록달록 이쁜 물고기들이 미친듯이 달려들고
눈앞에서 유유히 헤엄치고 노는 물고기들과
아름다운 산호들~ 

내가 겁을 많이 먹은것 처럼 보여서 그런지
바다속에서 수시로 괜찮은지 일일이 확인해주고 체크해줘서
아쥬 편안하게 바닷속을 구경할수 있었다며 :) 

처음엔 물속에서 20분을 어떻게 버티나 걱정했지만
나중에 나올때 되니깐 엄청 아쉽기까지 했다며 ㅋㅋ


체험 다이빙을 마치고 나오는길
온몸은 힘들고 만신창이 였지만 진짜 진짜 즐거웠던 경험이었다며~
겁먹고 안했으면 평생후회했을 ㅋㅋ 

다이빙이 끝나면 교육받을때 부터 열심히 찍어주신 사진을 편집해서
CD로 제작해주는 아주 가관이다;; 

앞머리 까지 질끈 묶고 찍은 사진들이라 공개하지는 못하겠고 ㅋㅋ
혼자 보면서 실실 거리는 중 ㅋ


특히나 음악과 함께 제작해주신 동영상은 정말 최고~~
(진상 얼굴은 공개 못하겠고 동영상의 처음과 끝부분만 공개한다며 ㅋ) 

보라카이에서 다이빙 하시는 분들은 꼭 한국인 강사가 있는지 확인하세욤
더불어 CD제작도 포함된 금액인지 확인하는건 필수!!
(남는건 사진뿐이라며 ~ ㅋ) 

즐거웠던 보라카이의 추억이 하나 둘씩 쌓여가는중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