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Korea/Jeju Island

제주 한라산 등반코스 : 영실코스로 고고씽.. 그러나

by 슬기! 2008. 7. 21.

둘째날 제주도의 아침..

한라산을 올라가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졌다..

날씨는 화창하지 않았지만 전날 성산일출봉의 아쉬움을한라산에서 풀어보고 싶은마음에..

제주도 안내책자를 뒤지니 왕복 3~4시간의 영실코스가 눈에 들어온다

물론 안내책자의 나온 시간보다 1~2시간은 더 걸리겠지만..

올라가다가 정 힘들면 그냥 내려오자! 라는 생각으로 고고씽~

각 코스별 이용시간은 위의 표를 참고하삼~

일단 영실코스의 입구인 영실휴게소로 네이게이션을 찍고 출발...

점점 한라산에 가까워 오자 점점 안개가 심해진다..

이건 안개인지 안개비인지... 앞이 보이지도 않는 꼬불 꼬불 산길;;

비상등을 켜고 완전 서행으로 천천히 올라가는중이다;;

오늘 한라산 등반은 아무래도 물 건너 간 일같다;;

올라 갈수록 더 앞이 안보이는 안개로 가득;;

그래도 이왕 영실휴게소까지 가기로 한거니깐..

어찌 돼었건 가는대 까지 가보기로 결심!

(사실 돌아갈 길도 막막해서;;)

완전 전설따라 삼천리에나 나올법한 안개속을 지나 드디어 영실 코스 입구에 도착했다!

살아서 도착한게 어찌나 다행인지.. 후덜덜

차를 주차하고 보니 구석에 영실샘이 조로록 흐르고 있었다;;

이건 약수물인가?;;

그리고 자랑스러운 한라산의세계자연유산인증서와 지도!

뿌듯뿌듯

근데 매표소 쪽을 보니 깝깝하다;;

매표소에서는 주차비를 받고 있었다..

우리 뿐만 아니고 몇 사람들이 서성이고 있었는데

어떤 사람은 저 안개비를 뚫고 등반하러 올라가더라는;;

암튼 난 더 오래 살아야 했기에..

등반은 다음기회로 미루고 매표소 옆의 건물 구경에 나섰다

건물 안에는 한라산의 4계절이 사진으로 전시되어있었다..

이렇게 나마 한라산을 봤다는 거에 위로를;;ㅋㅋ

아쉬움을 뒤로하고 내려가는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나 한치앞도 안보이는 안개;;

비상등을 켜고 조심조심 내려가야 한다..

비상등 안켰다간 클날듯;

큰맘먹고 올라간건대.. 너무 아쉬웠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날 좋을때 꼭! 다시 와보고 싶다..

원래 해보지 못한 것들에 대한 도전정신이 넘쳐나는 성격이라 ㅋ

어라? 꼬불 꼬불 산길을 내려오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햇및이 쨍쨍;;

제주도 날씨는 나보다 더더 변덕이 심한듯 하다

한라산을 내려오면서 찍은 사진.. 불과 2~30분 사이로 찍은 제주도의 모습이다;;

올라가면 전설의 고향이고 내려오면 쨍쨍이고;;

성산일출봉 갔을때도 그러더니..

신기한 제주도의 날씨!

쩝쩝



반응형

댓글2

  • Favicon of http://www.cyworld.com/nagaharu BlogIcon xing 2008.09.22 15:14

    제주도의 날씨는 한라산으로 인해 더욱 변덕이 심하답니다. 어떤이들은 제주도 여행내내 비만 맞다가 오신 분들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눈때문에 숙소에만 있다가 온 분들도 있죠..ㅋㅋ (당연히 비행기는 결항..ㅋ)
    전 제주시에서 눈이 너무 많이 와서 한라산을 넘어 중문을 못가서 해안도로로 겨우겨우 중문을 갔더니... 중문은 가을이더군요...ㅡ.ㅡ;;

    암튼 독도 이야기 보러 왔다가 제주 기행문까지... 잘 보고 갑니다.^^
    수려한 외모때문에 사진을 보는 눈도 피곤치 않았구요..^^;;(죄송..ㅋ)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