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Korea/Jeju Island

제주도 맛집 : 갈치조림은 역시 제주도에서! - 덤장

by 슬기! 2008. 8. 24.

역시 제주도를 왔으니 갈치조림은 무조건 먹어줘야 하는겁니다 ^^

어디를 갈까 한참을 고민하고 심사숙고 한 끝에!!

서울에서 알아간 향토음식점 덤장으로 고고씽~

위치는 제주도 공항에서 5분도 안걸리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뉴도 갈치구이에서 조림, 고등어 구이, 조림등... 여러가지 제주를 대표할 만한 음식들이 많이 있었다!

입구에는 음식 모형이 입맛을 자극하고~~

(벌써부터 꼬르륵 요동치는 뱃속 ㅋㅋ)

제주도의식당들은 대부분 이렇게 오픈 주방인거 같았다~~

그리고 주방위에 메뉴판이 있고~~

한쪽으로는 방도 마련되어 있어서 조용하게 식사하시거나 단체로 예약도 가능

원래 갈치조림을 먹으러 온거라 고민하지 않고 갈치조림 소에 공기밥 추가열!!

조금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배부른상이나 덤장 상차림 이런것도 좋을듯

주문을 하니 기본 반찬들이 나오는데 가장 맘에 들었던 게장!!

원래 게장 완전 좋아하는 나! 홀라당 냠냠 쩝쩝;;; ㅋㅋ

그리고 이것의 정체는??

바로 멸치튀김~ 멸치튀김은 첨 봤는데 고소한게 맛있었다~ 으흐흐

(사실 오름트래킹을 마치고 온 나는 맛없는게 있을수가 없었지;; ㅋ)

요건 제주돼지 꼬치!

비계와 살코기가 한개씩 꽂혀 있어서 입맛따라 먹고싶은거 드삼~

다~ 좋아하는 사람은 그냥 원샷해도 무방!

그리고 드디어 나온 갈치조림님!!

와우~ 작은 사이즈인데 양이 꽤나 많아 보였다...

물론 감자와 무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기 때문이지만;;

통통한 갈치를 골라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접시에 담고.. 이제 먹어주면 되는거다! ㅋㅋ

(저번에 먹었던 갈치조림보다 정말 훨 통통하고 맛나더라는)

밥에 얹어서 한입에 앙!

또 한입 앙!

갈치조림에 빠질수 없는 무조림도 앙!

그리고 조림국물은 밥에 쓱싹 쓱싹 비벼서 또 앙!

(요것도 사진 찍었는데 좀 더럽게 먹어서.. ㅋㅋ)

줄어드는 갈치의 갯수에 슬퍼하면서.. 끝까지 싹싹 다 먹어 버렸다!!

정말 진짜 내가 먹었던 갈치조림중에 최고의맛!!

고추가 들어가서 칼칼하고 갈치도 통통해서 넘 맛있고 ㅜㅜ

제주도 돌아오는 길에 한번더 먹을껄! 하고는 후회했다는;;

계산하면서 나오는길에 보니 언론에도 여기저기 소개된 맛집 이더군..

제주도에 왔으면 당연히 갈치조림을 먹어주는 것이 인지상정!!

칼칼하고 통통한 제주 갈치조림 추천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