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Korea/Jeju Island

제주 최고의 오프로드 체험! 산바다ATV

by 슬기! 2008. 8. 18.

제주의 자연을 한몸에 느낄수 있는 ATV체험!

ATV (All Terrain vehicle)는 4륜 오토바이 또는 산악 오토바이라고도 불리며

어떤 험한 길이라도 달릴 수 있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한다

바퀴가 4개이다보니 웬만해서는 넘어질 일도 없으며, 주행방법도 아주 간단하고면허도 필요없다!

제주도에는 대략 4군데 정도에서 ATV를 체험해 볼 수 있는데 내가 선택한 곳은 남제주군 끝에 위치한 산바다 ATV 체험장!

바다와 인접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으로 작용! 하!하!

산바다 ATV 체험코스는 기본코스 (산악주행, 미로숲, 장애물 1 코스)와

산바다코스 ( 기본코스 + 장애물 2코스, 곶자왈(자연림과 가시덤불 숲) 탐험) 이 있는데

나는 산바다 코스로 결정~~ 제주 최고의 오프로드 체험! 산바다 ATV! 지금부터 시작해 보아요~~

내가 간 날은 보슬비가 내리고 있었다..

비가와서 어쩌나 걱정했는데! 비가오나 눈이오나 (별로 그럴일을 없겠지만;;) 무조건 ATV는 체험할수 있다고 한다!

바로 만능 비옷이 마련되어 있다는 ㅋㅋ

비닐 비옷이 아닌 앞에 보이는 정말 비옷이다.. 헬멧등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출동완료!!

출동직전의 모습은 대략 이런 몹쓸 모습이다;;;

비닐씌운 운동화 + 물한방울 새지 않을것 같은 튼실한 비옷세트와 헬멧!

그러나 보기엔 저래도 저 복장이 어찌나 유용하던지

ATV체험중에 비가내렸었던 바닥에 고인 물이 사방으로 튀었는데 튀는 물에도 나는 끄떡없었다! ㅋㅋ

비옷덕에 옷 하나도 안버리고 무사히 체험을 마칠수 있었다규!!

가지런히 놓여진 ATV들.. 바로 요놈들을 타고 고고씽 하고 싶었으나

본격적인 체험에 앞서서 연습코스를 돌아야 한다~ 빙빙빙

멋진 제주 청년께서 작동법을 설명해 주시고..

( 작동법은 간단하다 오른쪽 엄지 버튼이 엑셀 왼쪽손 부분엔 브레이크~ )

앞에 보이는 연습코스를 멋진 청년님이 그만 하라고 할때까지 그냥 돌면 되는거다~

나는 호주 케언즈에서도 ATV체험해 봤고 양평에서도 체험해 봐서 그런지 내가 생각해도 넘 잘하는게 아닌가!

실제로 강사님도 나보고 왠만한 남자보다 더 잘탄다고 했다~ 뿌듯 ^^

이제 모든 준비를 마치고 저 바다를 향해서 출발!!!!

..이 아니고;;; 처음엔 산길부터 시작한다;; ㅋ

처음엔 무난한 꼬불꼬불 산길을 쉭쉭 지나간다~

앞에 강사님을 따라서 졸졸졸 따라가면 되는것!

절대 어렵지 않다! 엄지 손가락 부분의 버튼으로 속도 조절을 하고

왼손으로 가끔 브레이크 걸어주면 땡~~

중간 중간 못따라오는거 같으면 강사님이 기다려주고 일일이 체크해주고 그러니 초보자도 문제 없다!

이제부터 슬슬 어려워지는 난코스가 등장..

그래서.. 사진은 안드로메다로~~ 슝~~

자갈길을 지나 숲속을 헤치고 언덕을 만개정도 넘으며 삥글삥글 돌아다니는데

잼.있.다! 하하하

엉덩이가 들썩 들썩 스릴만점이라는것~~

제주 ATV의 장점이라면 달랑 2명이 가도 강사님 한분이 2명을 위해서 코스를 일일이 함께 돌아주신다~~

예전 양평에서 체험했을땐 단체로 가서 사람들 기다리고 하느라 제대로 달려 보지도 못했는데 이건 차원이 다른거지! ㅋㅋ

이제 드디어 쭉뻗은 해안가를 달리는 시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엄지손가락을 최대한 꾹! 눌러주며 빛의 속도로 달리는 기분이란~ 정말 최고다 최고~~

산과 바다를 한꺼번에 체험하는 최고의 ATV!

바로 옆쪽으로는 이렇게 멋지게 탁트인 바다가 눈앞에~~

이번엔 반대쪽으로도 고고씽~~

마냥 계속 이 해안가만 왔다리 갔다리 하고 싶었다..

산바다 코스는 대략 40분 정도 무진장 달리는 코스인데

하나도 안지겹고 마구마구 아쉬웠다 ;;

ATV체험이 끝나고도 한참동안 주변을 기웃거리면서 맨몸으로 달려볼까 생각도 해보고;; 하하하

제주도에서 신선한 공기를 맡으면서 도심의 스트레스를 확! 풀어버리고 싶으신 분들은~ ATV체험 강추에요!!

아참! 제주도 방문하실 분들~ 요고요고 참고하세요~

이번에 제주도에서 그랜드 세일을 한답니다~

제주도가 비싸고 바가지 요금이 많다는 인식! 이제는 버리세요~~

제주도와숙박, 음식, 관광, 렌트, 항공 등등 관련 업체들이 함께하여 20%에서 많게는 50%까지 할인한대요~~

관련업체 검색은 요기를 클릭하시구용~

자랑스런 우리의 제주도의 노력만큼 우리도 제주도 많이 많이 사랑해 주자구용 ^^

(ATV업체들도 할인하는 곳들이 꽤 있더라구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