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n show

일식집 안부럽다! 소고기야끼우동 만들기!

by 슬기! 2008. 2. 4.
내가 자신있어 하는 요리 중 하나!
사진빨 진짜 안받는 요리 중 하나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소고기 야끼우동~^^

재료만 있으면 20분 안에 후다닥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그럼 다같이 만들어 보아요 ^^

재료 : 소고기(불고기용), 우동면, 떡국떡(이건 옵션), 마늘, 양파, 당근등 야채
쯔유(일본식 소스), 굴소스, 참기름 약간, 가쓰오부시, 불고기양념

재료도 참 착하답니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첫번째로 불고기감을 준비해서 불고기 양념에 5분이라도 재워 주세요~
그리고 야채준비!  집에있는 야채를 썰어 주세요.. 모양도 적당히 종류도 적당히 ^^
여기서 필수로 있어야 할것은 통마늘과 양파구요.. 나머지는 알아서 있는걸로 준비 ^^
전 당근이랑 시들어 가는 깻잎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동사리는 뜨거운물에 살짝만 익혀 주세요 나중에 같이 볶을꺼니깐 풀어질 정도만 ^
^떡국떡도 따뜻한 물에 불려 주시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왼쪽에 있는게 쯔유라는 일본식 소스에요..
저번에 일본갔을때 하나 사왔는데 그것도 다 먹고 인터넷으로 새로 주문했어요 ^^
쯔유는 모밀국수를 찍어먹는 소스로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

그리고 오른쪽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굴소스~
양념은 이거 두개만 있으면 끝! 알고보면 어렵지 않아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가 준비 되었으면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을 내줍니다~
그리고 야채 투하! 재워둔 불고기 투하!
마구 볶아 주다가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굴소스 1스픈반 쯔유 2스픈정도~

사실 이건 정확히 잰양은 아니에요 취향에 따라 가감하시면 되요 ^^
계속 볶아 주다가 떡국떡을 넣고 우동면을 넣고 볶으면 되요~
많이 안 볶으셔도 되구요 어느정도 색이 나오면 완성!! 정말 쉽죠? ㅋ

과정샷은 찍지 못했어요 워낙 빨리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하여 완성된 소고기 야끼우동~ 접시에 이쁘게 담은뒤 (전 별로 이쁘게 담지 못한듯;;)
가쓰오부시만 뿌려 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사용하는 가쓰오부시 인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쓰시는건 너무 두껍고 국물을 우려내기 용이라
우동이나 오코노미야끼등에 뿌려먹기는 뻣뻣하잖아요 근데 저건 한번에 쓸만큼 한봉지씩 담겨 있고
야들야들 얇아서 위에 토핑으로 사용하기엔 딱이랍니다 ^^
한번에 만들어 먹을때마다 한봉지씩~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하여 진짜로 완성이요~ ^^
여기에 팽이버섯 넣어도 맛있답니다 ^^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끼우동만으로 허전하시다면 주먹밥이있답니다 ^^
동글동글 안에는 오징어채볶음을 넣었어요..
그냥 집에있는거 넣으시면 되요 멸치볶음이나.. 참치나 등등..

순식간에 만들어서 순식간에 먹어 버렸어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