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래 저란 사람은 기부나 후원이나 이런거랑 거리가 먼 사람 이었습니다!
기부나 후원 이런 것들은 다 있는 사람들만 할 수 있는거라 생각했거든요!

근데 얼마전 무릎팍도사에 나온 션, 정혜영 부부를 보고...
주는 즐거움이.. 행복이 정말 크다라는걸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 그런 마음은 잠시 잠깐.. 뿐이고.. 또다시 까마득히 잊혀져갈 무렵~

흥미로운 배너를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신생아 모자뜨기 캠패인!..

학교다닐때도 워낙에 뜨게질 이런거 좋아했던터라~
내가 만든 모자 하나로 저체온증을 앓고있는 아이를 살릴수 있다는거에 완전 이. 거. 다. 싶었죠!!

바로 클릭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캠패인을 진행하는 단체는 바로 세이브더 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은 2000년 이래로 어머니보고서를 통해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의료수준과 경제수준, 영아사망률, 여성의 평균수명과 교육 수준 등 각종 지표를 토대로
어머니가 되기 좋은 나라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고 하네요~

2006년 발행된 어머니 보고서에 따르면, 매년 4백만 명의 신생아들이 생후 1개월 내에 사망하고 있으며,
이 중 절반은 생후 24시간 이내에 목숨을 잃고 있대요~ 어흑!
하지만 간단하고 저렴한 노력으로 죽어가는 신생아 중 60%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하니... 가만히 있을수 없겠죠?!
정성껏 만든 털모자는  2009년 3-4월경에 말리 요로쏘(Yorosso)지역의 아기들에게 전달된다고해요~

음.. 근데... 말리 요로쏘는.. 어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말리(Mali)는 세계 10대 최빈국 중 하나로 UN 인간개발지수(각 나라의 선진화 정도를 측정하는 순위)가
177개국 중 173위에 해당하는 국가래요!  허거거걱;;
게다가 2008년 어머니보고서에 따르면 말리는 어머니가 되기 좋은 나라 순위 조사 국 146개국 중에서 138위를 기록!;;;
 말리에서는 매년 5명중 1명의 아동이 5세 이전에 사망하고 있으며,
사망원인의 60%는 말라리아, 폐렴, 설사병 등 간단한 조치로 치료될 수 있는 질병이라고해요..
또한 현재 10명중 1명의 여성이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하고 있다네요...

지구 건너편 어디에선가 저의 도움을 받고 살아나는 아이가 생긴다는건 정말 신기한일이에요..
그리고. 만약. 정말 만약.. 나중에 제가 아프리카를... 말리를 가게된다면....
저의 도움을 받아서 살게된 그 아이를 찾을수도 있지 않을까요? (나 너무 앞서간다 ㅋㅋ)

근데 문든 든 생각... 아프리카 같이 더운나라에서 왜!! 털모자가 필요할까요? (나만 궁금한가?;;)

정답은??
아프리카는 더운 나라이지만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아주 심한 편이라네요~ (뭐 제가 가봤어야 알죠 ㅋㅋ)
그래서 아프리카에서는 갓 태어난 아기를 젖은 곳에 놓지 않고 따뜻하게 보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네요..
또한, 조산아들에게는 털모자를 이용해서 보온을 해주는 것이 인큐베이터역할을 대신 할수 있어서 꼭 필요한 거죠!!

어쨌든 고고씽은 신생아를 살려야 겠다는  의지가 불끈 불끈!!
저도 털모자 만들기에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음... 그럼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에서 알수 있듯이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바로 모자뜨기!!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패인 사이트 바로가기 http://moja.sc.or.kr/index.php
요기로 들어가보시면 모자뜨기 키트를 판매할 뿐만아니라 초보자를 위한 모자뜨는방법!
그리고 만들어진 모자를 아프리카로 보내는 방법! 또 내가 보낸 모자 확인하기 까지!!! 친절하게 다 나와있더라구요!
사실 저도 뜨게질을 좋아하긴 했지만 워낙에 오래된일이라;; 하하
기억도 잘 나지 않는데 친절하게 모자뜨기 동영상까지 있다니깐 안심 :)

모자뜨기 키트의 가격은 단돈~! 만원!! 말그대로 만원의 행복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트의 구성물은 털실뭉치(털모자 1개를 뜰 수 있는 양), 줄바늘 1개, 돗바늘 1개, 리플렛(모자뜨기 설명서),
반송용 겉봉투, 반송용 안봉투(투명비닐), 핸드폰고리, 2009년 미니달력, 스티커 태그.. 로 구성

모자키트 판매 수익금은 신생아들과 산모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사용된다고 하니
여러모로 1석 2조 프로젝트!!

바로 모자뜨기 키트부터 구입했어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료배송에 기쁜 1인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제는 나의 사랑 이쁜이 셀디카드로 해주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뿌듯 뿌듯~

이제 이쁘게 모자떠서 보내는 일만 남았네요!

추운 겨울~ 따뜻하고 이쁜 옷 사서 따뜻하게 보내는 것도 좋지만..
따뜻한 나라로 여행가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사랑을 나누니깐 몸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이에용!!

여러분이 떠 주시는 한 개의 털모자가 소중한 한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따뜻하고 소중한 털모자 하나로

올겨울 모두모두 따뜻하게 보내 BoA 요 ~




오랜만에 하는 뜨게질.. 동영상 보면서 열심히 하고 있어용~ 으흐흐







Posted by 고고씽!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좋은 포스트 잘 보고 갑니다.
    저는 손과 발이 비슷한 남자라.-_-; ㄷㄷ 응원만...;

  2. 푸른하늘 2008.11.10 11:0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아이랑 정신없어 지하철역사에서 보기만하고 그냥 지나쳤는 데 저도 동참해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불경기때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고 하던데 요번 겨울은 실천하는 엄마가 되기....>.<!!

  3. 전단지박사 2009.01.08 22:0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잘 보구 갑니다 시간 되시면 제 카페도 들려 주세요 → http://cafe.daum.net/ppp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