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Hong Kong

여름 홍콩여행 추천일정

by 슬기! 2015. 7. 15.

홍콩여행을 좋아하긴 하지만 여름 홍콩여행은 사실 잘 엄두가 나질 않았어요

그렇게 좋아하는 홍콩여행임에도 불구하고 친구들이 여름 홍콩여행 간다고 하면 말리기도 했구요

근데 정작 제가 여름 홍콩여행을 다녀왔네요 ㅋㅋ

사실 완전 여름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땀 쭉쭉 빼면서 다녀왔던;

(그래도 홍콩의 6월은 우리나라 여름 만큼 더웠어요 ㅜㅜ)

그래도 홍콩은 레스토랑이나 쇼핑몰에 들어가면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와서 좋았어요

심지어 춥기까지!!

그래서 더운 여름에도 얇은 가디건 하나 챙겨 가는게 좋은거 같아요

저는 짧은 일정이라 그냥 대충 챙겨 갔는데 가디건 없는게 어찌나 아쉽던지

심지어 쇼핑몰이나 레스토랑에서 밖으로 나오는데 막 따뜻하고 좋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홍콩여행 준비하고 계시던데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 간단하게 홍콩여행 추천일정 소개할께요

여름 홍콩여행은 일단 너무 일정을 빡빡하게 잡으시면 안될것 같아요

습도가 높고 더워서 빡빡하게 움직이시면 괜히 짜증지수만 올라간답니다;;

햇볕이 뜨거운 낮시간엔 되도록이면 쇼핑몰일정을 잡으시고

오후에 돌아다시는 일정으로 하시면 되요

그리고 생각보다 홍콩은 아침일찍 할수 있는게 없답니다

쇼핑몰도 대부분 10시이후에 오픈하니까요

밤 늦게까지 광란의 밤을 (으응?) 보낸 다음에 늦잠자고 일어나 브런치 즐기고

쇼핑몰 조금 둘러보다가 스탠리나 리펄스 베이 가보는 것도 좋고

페리타고 바닷바람 맞으면서 슝슝 달려보는것도 좋아요

전 이번 홍콩여행에서 빅버스를 타고 스탠리와 리펄스베이를 다녀왔답니다

빅버스 요금이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오픈된 2층버스위에서 놀이기구 타듯 스릴 넘치는 길을 달리는게 엄청 재미있었어요

게다가 이어폰을 연결하면 각 관광지에대한 상세 설명이 나와서 좋더라구요

어차피 스탠리와 리펄스베이는 버스를 이용할수 밖에 없는 코스이기 때문에

(물론 택시도 되지만요 ㅋ)

이왕 버스 이용하실 거라면 한번쯤은 빅버스 투어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만족했던 빅버스 투어는 다음에 좀 더 자세히 소개할께요!

스탠리 마켓에서 쇼핑도 실컷 하고 예쁜 카페에서 시원한 맥주 한잔 하면서 쉬는데

이런게 바로 힐링이지 하면서 완전 신났다지요

스탠리는 홍콩의 작은 유럽이라고 불려요

실제로 서양 사람들이 정말 많고 자유로운 분위기랍니다

침사추이나 센트럴에서 좀 떨어져 있긴 하지만

여유 된다면 반나절 정도 시간 잡아서 다녀오면 좋을것 같아요

스탠리나 리펄스베이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저녁엔 빅토리아 피크로 고고씽!

근데 요즘 빅토리아피크로 올라가는 피크트램 정류장엔

하루종일 사람들이 장난아니게 줄 서있다고 하더라구요

사진은 이른 오전이라 그나마 사람이 없는거에요;;

괜히 1~2시간 줄서서 시간 보내지 마시고 피크에 올라갈땐 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에요

홍콩 택시들은 요금 장난 거의 안치기 때문에 미터기로 일행이 한꺼번에 올라가면

생각보다 비싼 금액도 아니구요

사실 여행자들에겐 돈보다 중요한게 시간 아니냐며 :)

피크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는 야경은 정말 상상 이상이에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야경 스팟 중 한곳이지요

그리고 저녁엔 소호나 란콰이퐁에서 맛있는 저녁과 간단한 음주를 즐기는것도 좋아요

다음날에는 침사추이 하버시티나 센트럴의 IFC몰에서 더운 낮시간을 보내시면 되요

하버시티나 IFC몰은 쇼핑하기도 좋지만 레스토랑도 많고 디저트카페도 많아서 은근 재밌는 곳이랍니다

쇼핑 취미 없으신 분들도 좋아하실 만한곳

오후엔 몽콩 레이디스마켓과 운동화거리를 둘러보면 되구요

더우니깐 부채 하나 구입해 주는 센스 ㅋㅋ

귀여운 키티 부채는 2개에 10홍콩달러였어요!

여행 내내 완전 유용했답니다 :)

저녁엔 스타의거리에서 멋진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아름다운 음악이랑 함께 즐기는 레이저쇼는 정말 직접 보셔야

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꺼에요!

추가로 홍콩여행 추천 관광지를 몇곳 더 소개해드리면..

요즘엔 코즈웨이베이 쪽도 괜찮은 레스토랑이랑 샵이 많더라구요

침사추이나 센트럴 처럼 커다란 규모는 아니지만 골목 골목 다녀보는 것도 좋구요

시간이 된다면 홍콩 디즈니랜드도 강츄!

기대는 많이 하지 마시구요;; 그리 넓지 않은 사이즈 이지만

아이들이랑 함께 가면 좋아요~

오히려 많이 넓지 않으니 하루에 쭉 둘러 보기 좋구요 ㅋ

물론 홍콩의 더운 여름날 디즈니랜드에 간다는건

엄청난 각오가 필요한거 잊지마시구요 ㅋㅋㅋ

여름 홍콩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란다며!

모두 즐거운 여행계획 세우세요~